만타 네트워크는 영지식(ZK)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멀티모듈러 에코시스템이다. 만타 퍼시픽은 셀레스티아 DA와 폴리곤 zkEVM을 통해 확장 가능하고 안전한 최초의 레이어 2 EVM에 상응하는 ZK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셀레스티아와 zkEVM의 공동 비전으로 출시되었다. 만타 퍼시픽 체인은 이더리움 가상 머신과 완벽하게 호환되어 수정이나 재컴파일 없이 표준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코드를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셀레스티아를 데이터 가용성 레이어로 활용하여 최종 사용자의 네트워크 트랜잭션 비용 중 데이터 부분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만타 퍼시픽: 확장 가능하고 안전한 ZK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만타 애틀랜틱은 모듈식 온체인 컴플라이언스 신원을 지원하는 가장 빠르고 가장 탈중앙화된 ZK 레이어1이다. 영지식 증명은 한 사람(증명자)이 특정 진술이 사실이라는 사실 외에는 어떤 정보도 공개하지 않고 다른 사람(검증자)에게 어떤 것이 사실임을 증명할 수 있는 방법 또는 프로세스이다.
영지식 증명과 롤업 기술의 활용
롤업은 실행에 특화된 모듈형 블록체인의 한 유형으로, 다른 핵심 기능을 처리하기 위해 다른 모듈형 블록체인으로 전송한다. 링 서명은 실제 서명자가 비서명자와 결합하여 링을 형성하여 거래의 출처를 숨기는 데 도움이 된다.
만타의 확장성 및 거래 비용은 초당 트랜잭션 최대 10,000건이며, 거래 수수료는 모든 거래의 0.30%의 고정 수수료이다. MANTAUSD는 $2.04의 작은 바닥에서 35% 상승한 후 15% 이상 하락했다. 현재 이 쌍은 단기 (21 및 55 EMA) 및 장기 이동 평균을 훨씬 상회하며, 최고가는 2.79달러를 기록했다. 현재 2.4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달러 이하로 마감할 경우 강세 무효화가 발생할 수 있으며, 단기 지지선은 2.30달러이다. 2달러를 하향 돌파하면 무효화되며, 1.60을 돌파하면 상당한 하락 추세일 것이다. 이 쌍의 단기 저항선은 약 $2.80이며, 이를 돌파하면 소폭의 강세가 확인될 것이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