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영국, 유럽에서 디지털 자산 투자 전략을 이끌 고위 임원을 영입하는 투자사가 늘고 있다.
시장 분석업체 앰버데이터(Amberdata)의 2023년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영국, 유럽 자산운용사 및 헤지펀드 응답자 24%는 디지털 자산 투자 전략을 총괄하는 고위 임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다른 응답자 13%는 1년 이내에 디지털 자산 투자 책임자를 영입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해당 설문조사는 미국, 영국, 유럽 내 자산운용사, 헤지펀드, 기타 투자 기관 관계자 6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절반에 가까운 응답자 48%가 이미 기업 포트폴리오에 디지털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앰버데이터 보고서는 디지털 자산 거래 및 투자 전략 비중을 강화하는 자산운용사들이 앞으로 더 많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기관 응답자들은 특히 규제 환경 개선이 더 많은 자산운용사의 디지털 자산 채택을 촉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응답자 65%는 미국 규제 당국이 디지털 자산 투자 전략 기회를 강화하는 규제 체계를 제공하게 될 것을 낙관했다.
현재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등이 암호화폐 산업에 규제 압력을 가하고 있지만 5년 안에 이 같은 규제 기조가 바뀔 것이라고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