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트위터가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기능을 추가했다.
22일 기준 트위터 검색창에 'Bitcoin', 'BTC', 'Ethereum', 'ETH'를 검색하면 실시간 시세와 차트가 표시된다.
트위터의 실시간 시세 정보는 유명 주식 거래 앱 '로빈후드'가 제공한다.
로빈후드는 2018년부터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시작해 총 18종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자체 월렛도 개발 중이다.
사진=트위터 이더리움 시세 기능 / 출처 트위터 갈무리
잭 도시 트위터 창시자의 비트코인 지지 덕분에 트위터는 일찍부터 암호화폐 채택을 시작했다. 블록체인 전담팀을 설치해 관련 기술 지원 방안도 적극 모색해왔다.
2021년 9월 비트코인 후원 기능을 도입했으며 6개월 만인 2022년 2월 이더리움 후원 기능을 추가했다.
올해 1월에는 대체불가토큰(NFT)을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출시했다.
지난 10월 트위터 인수해 운영 중인 일론 머스크도 역시 암호화폐에 지지적인 입장이다.
그는 트위터 전직원 회의에서 운영 방향을 공유하는 가운데, 소셜 미디어에 암호화폐 결제를 통합할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일론 머스크는 지난 20일 트위터에서 자신의 대표직 사임 건을 두고 투표를 진행, 57.5%의 사임 찬성 의견을 확인했다.
그는 "트위터 CEO 자리를 맡을 만큼 어리석은 사람을 발견하면 즉시 CEO직에서 물러날 것"이며 "이후에는 소프트웨어와 서버 팀운영에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