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이누(SHIB)가 8월 코인마켓캡 기준 조회수가 3위로 확인됐다.
14일(현지시간) 시바이누가 8월 코인마켓캡 페이지 조회수 기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에 이어 전 세계적에서 3번째로 많이 조회됐다고 밝혔다.
특히 라틴 아메리카와 아프리카에서 조회수가 높았다.
시바이누가 투자자 관심을 끄는 이유로, 메타버스, 게임 등 생태계 확장과 자체 레이어2 프로토콜 시바리움(Shibarium)의 출시 등이 꼽혔다.
앞서 지난 7월 시토시 쿠사마 시바이누 수석 개발자는 분산형 스테이블코인 SHI 출시를 올해 후반기로 계획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시바이누 메타버스의 보상 토큰 TREAT는 수집형 카드 게임과 연결 되며, 스테이블코인 SHI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게 수석 개발자 측 설명이다.
스테이블코인 SHI의 구체적인 작동 매커니즘은 밝히지 않았으나, 보상 토큰 TREAT는 제한된 수량만 발행된다고 밝혔다.
SHIB는 암호화폐 생태계 확장을 위해 시바스왑, 가스토큰 BONE, LEASH 토큰을 내놨으며, 자체 레이어2 프로토콜 시바리움(Shibarium) 출시를 준비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8월 윌리엄 볼크 시바이누 게임즈 알파 디렉터는 자사 게임이 베트남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윌리엄 볼크는 "시바이누 기반 카드 배틀 게임 시바 이터니티(Shiba Eternity)가 베트남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예상보다 높은 수요로 게임플레이 서버 용량을 50배 늘려야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