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수호아이오, 조폐공사와 목적 기반 화폐 가능성 공유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2025.04.03 (목) 18:48

2
2

수호아이오가 조폐공사와 목적 기반 화폐의 확장성과 정산 효율성을 논의했다. PBM 기술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정산 인프라로 주목받고 있다.

수호아이오가 한국조폐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목적 기반 화폐(PBM)의 확장성과 활용 가능성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박지수 수호아이오 대표는 이번 강연에서 스마트 디지털 화폐인 목적 기반 화폐의 개념을 소개하고,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핵심 기술로 떠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PBM은 두 개의 기술 층으로 구성된다. 가치 저장을 담당하는 저장 레이어와 사용 방식 제어를 맡는 프로그램 레이어가 결합된 구조다. 이 구조를 통해 정산 지연이나 부정 유통 같은 문제를 줄일 수 있다.

박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토큰화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씨티그룹 자료에 따르면 2030년까지 해당 시장 규모는 4조 달러, 사용자는 수십억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상품권과 디지털 바우처 등에서 나타나는 정산 지연과 미정산 문제는 기술 시스템이 분산돼 있기 때문이라고도 지적했다. 목적 기반 화폐는 발행부터 결제, 정산까지 모든 흐름을 통합 관리할 수 있어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글로벌 금융사들이 상호운용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동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한국도 비공개 블록체인 간 또는 공개-비공개 간의 연계를 위한 기술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수호아이오는 이러한 목적 기반 화폐 기술을 디지털 마일리지, 선불충전 포인트, 디지털 상품권 등에도 적용해 투명하고 빠른 정산을 제공하는 핀테크 인프라 사업을 진행 중이다. 조폐공사는 이번 강연이 블록체인 기반 공공 상품권 서비스 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수호아이오는 인공지능 보안 도구 ‘리에이전트’와 블록체인 간 송금 플랫폼 ‘터치스톤’을 주요 제품으로 개발해왔다. 앞으로는 터치스톤 기반으로 목적 기반 화폐의 발행, 유통, 정산까지 전 과정을 통합하는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2

추천

2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2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아이콘

사계절

09:25

등급 아이콘

Slowpoke82

08:40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5.04.04 09:26:01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Slowpoke82

2025.04.04 08:40:41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