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SK텔레콤, 부산국제모터쇼서 新 도심항공교통 비전 제시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기자

2022.07.10 (일) 09:51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0

사진 = SK텔레콤 모델들이 미래 UAM 소개영상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K텔레콤

SK텔레콤이 '2022 부산국제모터쇼'와 '2022 대한민국 드론·도심항공교통(UAM) 박람회'에서 도심 교통의 패러다임을 바꿀 UAM 서비스의 미래상을 제시한다.

SK텔레콤은 오는 15일 오전 개막하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 국내 UAM 상용화를 추진 중인 사업자 중 유일하게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국내외 주요 완성차 브랜드의 최신 전기차 라인업과 친환경 기술을 소개하는 모터쇼에서 UAM 사업 목표를 소개하고 에어택시 가상 체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SK텔레콤 전시관을 찾은 관람객들은 UAM 서비스에 대한 소개와 SK텔레콤의 사업 비전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대형 로봇팔 시뮬레이터 위에 올라 마치 UAM 항공기에 탑승해 비행하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다.

400㎡ 규모의 전시관 뒷벽을 가득 채운 대형 LED 스크린에는 2030년 부산시의 하늘이 광활하게 펼쳐지고, UAM 항공기가 수직 이착륙장(vertiport)에서 탑승객을 맞는 증강현실(AR) 이미지로 전환된다.

로봇팔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가상 UAM 체험은 올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2에서 세계 각국의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체험 요소다. 부산국제모터쇼 맞춤형 콘텐츠로 새롭게 준비해 국내 고객들에게도 선보이게 됐다.

또한 SK텔레콤이 참여하는 'K-UAM 드림팀' 컨소시엄은 이날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국토교통부 주최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에서 국내 UAM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사업역량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는 우리나라 드론·UAM 분야 선도기업과 기관들이 기술 활용사례와 향후 사업 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행사다. 전시·정책 포럼·관람객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SK텔레콤은 이날 박람회 개막식에 앞서 열리는 'UAM 팀 코리아(Team KOREA) 전략포럼'에서 UAM 사업계획에 대해서 발표한다. 해당 포럼은 UAM 기업들의 사업추진 현황을 확인하고 기업들이 건의사항을 전달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SK텔레콤이 참여하는 K-UAM 드림팀 컨소시엄은 UAM 운항, 관제, 인프라, 기체,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의 강점을 알리는 전시공간도 마련했다.

박규현 SK텔레콤 디지털커뮤니케이션담당은 "관람객들이 첨단 ICT 장비를 통해 UAM 서비스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를 구성했다"며 "SK텔레콤은 국내 UAM 상용화 추진 과정에서 대중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서비스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1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der4827

2023.02.12 15:08:46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