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美 물류 전문지 '2022 녹색 공급망 파트너' 선정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기자

2022.06.22 (수) 09:12

대화 이미지 3
하트 이미지 0

사진 =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직원들이 물류 현황을 체크하고 있다. /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미국 통합법인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선도를 통해 미국 물류시장내 입지를 다지고 있다.

CJ대한통운은 미국 통합법인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CJ Logistics America)가 미국 물류 전문지 인바운드 로지스틱스(Inbound Logistics)에서 발표한 '2022 녹색 공급망 파트너(2022 Green Supply Chain Partner)'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유명 물류 전문지 인바운드 로지스틱스는 매년 지속가능한 글로벌 공급망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친환경 물류를 몸소 실천하는 기업 75곳을 녹색 공급망 파트너로 선정해 'G75'라는 명칭으로 부른다.

이번 선정결과는 ▲측정 가능한 녹색 성과(Measurable Green Results) ▲지속가능한 혁신(Sustainability Innovation) ▲지속적인 개선(Continuous Improvement) ▲업계 인식(Industry Recognition) 등 4가지 항목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는 친환경 물류를 실천하기 위해 미국 전역에 있는 사업장의 에너지 사용량을 종합적으로 모니터링한다. 전기, 가스, 물, 천연가스, 재활용, 폐기물 등 6가지 항목을 사업장별로 관리하고 있으며, 매년 연간 목표를 산정해 전체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물류 네트워크 리모델링 및 최적화를 통해 화물차의 전체 이동거리를 단축함으로써 탄소배출량을 감축하고 있다.

이 외에도 고효율 조명, 태양광 패널, 친환경 포장 소재 등을 물류센터에 적극 도입해 녹색 물류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관계자는 "고객과의 협업을 통해 녹색물류를 실천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발굴하는 지속가능경영 프로젝트를 상시 진행하고 있다"며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서 경제, 사회,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3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3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금동보안관

2023.04.20 21:30:30

잘 읽었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StarB

2022.08.19 21:02:01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StarB

2022.08.19 21:02:01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