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Elon Musk) 테슬라 CEO의 비트코인 컨퍼런스 ‘The B Word’ 참석이 최종 확정됐다. 일론 머스크와 잭 도시(Jack Dorsey) 트위터 CEO간에 오갈 비트코인 담화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비트코인 컨퍼런스 ‘The B Word’ 주최 측은 2021년 7월 19일(이하 현지시간) 연사 명단을 최종 확정하고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캐시 우드(cathie Wood) 아크 인베스트먼트 CEO ▲잭 도시 트위터 CEO 간 3자 라이브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 내용은 ▲비트코인 개론(Demystifying) ▲경제 역량 강화를 위한 비트코인 ▲개발자 생태계 지원 ▲비트코인 네트워크 보안 ▲비트코인 규제 ▲비트코인 정신(Ethos) 보존 순으로 구성되어 있다.
잭 도시와 일론 머스크 간에 펼쳐질 토론에 특히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론 머스크는 6월 26일 트위터 상에서 비트코인 옹호론자 잭 도시와 비트코인 관련 논쟁을 벌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해 토론을 이어가기로 했다.
컨퍼런스 주최 측이 머스크를 연사 명단에 추가하는 것을 미뤄 실제 참석 여부가 불투명했지만 7월 19일 발표를 통해 참석을 확정 짓게 됐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일론 머스크는 2021년 초 비트코인에 대한 지지를 나타내면서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이끌었다.
비트코인을 통한 테슬라 매입까지 지원했던 머스크는 2021년 5월 13일 돌연 비트코인 채굴에 소모되는 막대한 전력량을 이유로 비트코인(BTC) 결제 중단을 선언해 비트코인 가격 급락을 유발했다.
이후 도지코인(DOGE)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보다 거래 비용이 낮다고 발언하는 등 도지코인(DOGE)에 보다 친화적 행보를 보였다.
반대로 잭 도시는 대표적인 비트코인(BTC) 긍정론자이다.
2018년부터 비트코인 개발 지원 플랫폼 '스퀘어 크립토(Square Crypto)'를 운영 중이다. 스퀘어 수장이기도 한 그는 2021년 7월 8일 "스퀘어가 비트코인 하드웨어 지갑 서비스를 구축한다"고 밝혔으며 7월 15일에는 스퀘어가 직접 작업 방향과 자금을 제공하는 비트코인 개발자 플랫폼을 구축 중이라고 밝혔다.
‘The B Word' 행사는 국내 시간으로 7월 22일 오전 1시부터 시작된다. 일론 머스크, 잭 도시, 캐시 우드의 3자간 라이브 토론은 오전 3시부터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