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버스(itemVerse)가 글로벌 결제 솔루션 기업 ‘엑솔라’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아이템버스는 엑솔라 파트너 네트워크와 연결된다. 동시에 아이템버스의 NFT, NFTC 결제 및 NFT 마켓에 대해 엑솔라의 페이먼트 시스템을 활용한 솔루션 도입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대한민국 블록체인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케팅, 홍보 등 다각적인 부분에서 관련 업무에 적극 함께하기로 협의했다.
엑솔라는 미국 LA에 본사를 둔 글로벌 결제 및 퍼블리싱 솔루션 기업이다. 게임 결제 관련 글로벌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엑솔라는 게임 개발사들이 자체적으로 글로벌 퍼블리싱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다양한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단순 PG(Payment Gateway, 전자결제대행)을 넘어 PA(Payment Aggregator)로써 솔루션 분야에서 독보적인 면모를 보이고 있다.
현재 엑솔라는 글로벌 게임개발사 에픽게임즈, 유비소프트, 세가, 넥슨, 넷이즈, 미호요 및 글로벌 동영상 서비스 업체 트위치, 중국 거대 모바일 기업 텐센트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을 포함해 전 세계 중소 게임 개발사 및 인디 개발자와 함께하고 있다.
아이템버스는 국내 NFT 표준 구축을 위한 ‘K-NFT’를 개발하고 있다. 아티프렌즈의 사슬 엔진을 활용해 아이템버스 메인넷을 구축했으며 현재 K-NFT, 익스플로러, 콘솔, NFT 지갑, NFT 마켓, SDK 등의 상용화에 집중하고 있다.
아이템버스는 ERC721과 K-NFT 모두가 통용 가능한 자체 NFT 마켓을 위해 만화가 김성모 작가의 NFT 사업권을 확보했으며, 인도네시아 최대 통신사인 텔콤셀 앱 마켓 게임에 아이템버스 플랫폼을 적용하기로 합의했다.
이주찬 지사장은 “최근 메타버스와 NFT가 시장에서 화두가 되는 가운데 아이템버스와 함께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이템버스가 성공적으로 생태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협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이템버스 관계자는 “엑솔라는 글로벌 페이먼트 솔루션 분야에서 이미 세계적으로 손꼽히고 있는 기업”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엑솔라 파트너 네트워크와 연결됨과 동시에 향후 아이템버스의 NFT와 NFTC 결제 관련해 엑솔라의 여러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는 협업 방향을 열어둔 점에서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