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우주군(United States Space Force, USSF)이 대체불가토큰(NFT)을 출시한다.
미 우주군은 2021년 6월 14일(현지시간) NFT 토큰 플랫폼 이터니티체인(Ethernity Chain)과 제휴하고 NF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 우주군이 발행하는 NFT는 미 GPS 위성인 'GPS 블록 III'의 5번째 위성 발사를 기념하기 위해 발행된다.
NFT 제목은 달에 최초로 착륙한 닐 암스트롱(Neil Armstrong)의 이름을 따서 "Armstrong Satellite NFT Launch with Space Force"라고 명명됐다.
이번 NFT는 증강현실(AR)형으로 출시된다. 위성 발사체와 우주복 등의 이미지가 담길 예정이다. NFT 경매는 6월 14일부터 진행된다. 초기 가격은 1달러이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닉 로즈(Nick Rose) 이터니티체인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협업은 NFT와 블록체인 산업이 역사적 순간을 기념하는 방법에 기술적 발전을 보인 사례"라며 "이번 발사와 닐 암스트롱의 역사적 업적은 블록체인에 영원히 기록될 것"이라고 밝혔다.
미 우주군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시로 2019년 창설된 부대이다. 미국의 우주 자산을 방어하고 군사작전을 체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