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월렛(Coinbase Wallet)이 디앱 브라우저 기능이 삭제될 수 있다고 공지했다.
코인데스크는 28일(현지시간) 레딧 게시글을 통해 애플 모바일 앱스토어 정책을 따르기 위해 코인베이스월렛의 디앱 브라우저 기능이 없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는 "안타깝지만, 애플이 앱스토어에서 디앱 이용을 제한하고 있는 것 같다"며, 이러한 조치가 트러스트, 아전트, 메타마스크와 같은 다른 월렛으로 확대될 수 있으며, "생태계 전체를 크게 위협할 수 있다"고 전했다.
코인베이스 CEO는 금융 혁신에서 디앱이 가진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러한 정책이 유지된다면, 많은 개발자와 초기 기술 채택가들이 애플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우려를 표했다.
코인베이스월렛 이용자는 데스크톱 버전에서만 월렛링크(WalletLink) 기능을 통해 디앱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최근 구글 플레이스토어는 이더리움 기반 탈중앙 앱 브라우저 ‘메타마스크(MetaMask)’를 자체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에서 삭제하며 "정책에 따라 모바일 채굴 앱을 등록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메타마스크 측은 "어떤 채굴 활동도 제공하지 않았다"며 항의했으나 주장은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
지난주에는 유튜브가 콘텐츠의 유해성을 이유로 암호화폐 관련 영상을 삭제했다. 27일 유튜브는 이를 '단순 오류'라고 해명, 일부 채널의 영상을 복구하고 남은 피해도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미 신뢰를 잃은 많은 유튜버들은 중앙화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검열이 계속될 수 있다며, 분산화된 소셜 미디어 플랫폼 개발이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