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캐시 우드, 스타트업 M&A 급증 및 비트코인 100만 달러 전망

작성자 이미지
김미래 기자

2024.12.21 (토) 11:50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4

캐시 우드, 스타트업 M&A 급증 및 비트코인 100만 달러 전망 / 셔터스톡

ARK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 설립자 캐시 우드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 이후 스타트업 인수합병(M&A) 활동의 급증을 예상했다. 동시에 비트코인(BTC) 가격이 2030년까지 100만 달러를 돌파할 가능성을 다시 한번 언급했다.

20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캐시 우드는 블룸버그 인터뷰에서 트럼프 행정부 하에서 연방거래위원회(FTC) 규제가 완화되어 M&A 활동이 활발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그녀는 이러한 변화가 특히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전략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우드는 비트코인이 금보다 더 희소한 자산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2030년까지 가격이 100만 달러를 넘어설 가능성을 다시 강조했다.

우드는 FTC의 규제가 이전에는 M&A 활동을 억제했지만, 트럼프 행정부에서는 이러한 장벽이 해소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녀는 "M&A가 FTC에 의해 막혀 있었다. 이제는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규제 완화는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ARK인베스트먼트의 CEO인 그녀는 스타트업과 벤처 투자자들이 더 자유롭게 유동성 확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내다봤다.

비트코인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도 다시 한번 강조되었다. 우드는 비트코인이 올해 10만8000달러를 돌파한 데 이어, 향후 ETF 출시와 같은 기관의 관심 증가로 인해 2030년까지 100만 달러를 돌파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그녀는 금과 비트코인을 비교하며 "금의 가격이 상승하면 공급도 늘어나지만, 비트코인은 고정된 공급량 때문에 이런 일이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트럼프가 암호화폐 지지자인 폴 앳킨스를 증권거래위원회(SEC) 신임 의장으로 지명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되었다. 우드는 12월 5일 X(구 트위터)를 통해 "미국 암호화폐 산업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다"고 언급하며, 비트코인의 시장 규모가 여전히 초기 단계에 있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의 시장 가치는 2조 달러로, 15조 달러에 달하는 금 시장 대비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점도 강조되었다.

우드는 트럼프 행정부의 규제 완화가 스타트업과 암호화폐 시장 모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새로운 경제 환경이 혁신과 투자의 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전망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리플, 2달러 지지선 방어…반등 또는 추가 하락 갈림길

매파적 연준의 영향, 비트코인 10만 달러 회복 실패

댓글

1

추천

4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4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아이콘

바다거북이

14:47

등급 아이콘

가즈아리가또

13:47

등급 아이콘

스타제이

12:23

등급 아이콘

디스나

12:00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디스나

2024.12.21 12:00:52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