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마감 브리핑] 김치코인 10개중 2개만 '우수하거나 양호' 外

작성자 이미지
하이레 기자

2024.12.19 (목) 17:00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0

셔터스톡

분석 "BTC 옵션 시장, 하락 대비 풋옵션 수요 급증"
코인데스크가 암호화폐 전문 데이터 플랫폼 앰버데이터(Amberdata) 데이터를 인용, "비트코인 옵션의 7일 콜-풋 스큐(콜옵션 대비 풋옵션 계약 비율)가 9월 이후 최고 수준으로 올라섰다. 가격 하락에 베팅하는 풋 옵션의 내재 변동성 프리미엄이 가격 상승에 베팅하는 콜 옵션보다 높은 상태다. 트레이더들이 가격 하락을 우려하며 풋 옵션을 더 많이 매수하면서 헷지에 나서고 있다"고 분석했다.

밸러, 유로넥스트 암스테르담서 HBAR ETP 출시
스위스 암호화폐 ETP 제공업체 밸러가 유럽 유로넥스트 암스테르담에 헤데라해시그래프(HBAR) ETP를 상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헤데라 ETP는 최초의 헤데라 관련 상품으로 기관·개인 투자자 모두 투자 가능하다.

리서치 "암호화폐 홀더들, 비트코인보다 밈코인 보유 비중 높아"
코인텔레그래프가 바이낸스 설문조사를 인용, "암호화폐 홀더들이 비트코인보다 밈코인을 더 많이 보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아시아, 호주, 유럽 등 6대륙에서 27,000명 이상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16%가 밈코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대답한 반면 비트코인 보유 비중(14.44%)은 이보다 낮았다. 매체는 "지난 30일 동안 구글 검색 데이터 상에서도 밈코인 검색량은 66으로, 비트코인(50)보다 높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홍콩, 암호화폐 거래소 4곳 가상자산사업자 라이선스 추가 발급
더블록에 따르면 홍콩증권선물위원회(SFC)가 신속 라이선스 발급 절차를 통해 HKbitEX, Accumulus, DFX Labs, EX.IO 총 4곳의 암호화폐 거래소에 가상자산사업자 라이선스를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증선위는 OSL, 해시키, HKVAX 등 3곳에 라이선스를 발급한 바 있다.

하이퍼리퀴드, HYPE 스테이킹 출시 전망
익명 X 유저 steven.hl에 따르면, 탈중앙화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거래소(DEX) 하이퍼리퀴드(HYPE)가 테스트넷에서 자체 토큰 HYPE 스테이킹을 위한 유저 인터페이스(UI)를 구축했다. 스테이킹 가동 시간, 예상 수익률(APR), 수수료율 등 밸리데이터 통계도 조회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바이낸스US 임시 CEO "곧 운영 재개할 것"
디크립트에 따르면, 바이낸스US 임시 최고경영자(CEO)인 노만 리드(Norman Reed)가 최근 성명에서 "바이낸스 US의 운영 재개 시점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운영 재개는 여부 문제가 아니라 시점의 문제"라고 밝혔다. 바이낸스는 제재 위반, 자금 세탁, 무허가 송금 등의 혐의로 미국 정부에 43억 달러 규모의 과징금을 납부한 뒤 미국 시장에서 철수한 바 있다. 앞서 바이낸스 CEO 리차드 텅(Richard Teng)은 미국 시장 재진출 여부를 따지는 것은 시기상조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리드는 "과잉 규제에 불구하고 바이낸스US는 안정적인 운영을 유지하고 있으며, 160여종 암호화폐 거래와 20여개 이상 암호화폐 스테이킹을 지원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바이낸스US의 위법 행위 증거를 찾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DMG 블록체인, 올해 502.5 BTC 채굴...전년比 43%↓
글로브뉴스와이어에 따르면 캐나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술 회사인 DMG 블록체인 솔루션(DMG Blockchain Solutions)이 2024년 재무 보고서를 발표, 올해 연간 비트코인 채굴량이 전년 대비 43% 감소한 502.5 BTC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평균 해시레이트는 0.96 EH/s로 전년 대비 21% 증가했다. DMG는 "내년 2월 말까지 해시레이트를 2.1EH/s로 늘릴 예정이며, 연말까지 3EH/s로 추가 확장해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분석 "BTC, 단기 약세 신호...일시적 조정 가능성"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트레이더 렉트캐피털(Rekt Capital)이 "BTC/USD 주봉 차트에서 하락 장악형 캔들 패턴이 형성되면서 약세 신호가 포착됐다. 주봉 지지선 손실이 여부가 약세 추세 확정의 관건"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현재 비트코인은 가격 발견(price discovery) 단계 7주 차에 있으며, 이는 통상 비트코인 조정이 빈번했던 시기와 일치한다. 다만, 주간 지지선이 유지된다면 이번 하락은 일시적인 조정에 그칠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8.61% / 숏 51.39%
1.바이낸스: 롱 47.89% / 숏 52.11%
2.바이비트: 롱 48.23% / 숏 51.77%
3.OKX: 롱 48.25% / 숏 51.75%

스웰네트워크, 스웰체인 출시
이더리움 유동성 스테이킹 프로토콜 스웰네트워크(SWELL)가 공식 채널을 통해 리스테이킹 체인인 스웰체인(Swellchai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스테이킹으로 확보된 인프라를 통해 확장 가능한 탈중앙화된 롤업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로 한다.

밀크, 2025년 로드맵 발표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2025년 로드맵을 발표했다. △웹3 생태계 확장 △블록체인 인프라·서비스 보안 강화 △밀크 앱 업그레이드 △일본 비즈니스 확장 등이 골자다.

김치코인 10개중 2개만 '우수하거나 양호'
비즈워치가 국내 가상자산 평가 플랫폼 애피와 데이터를 인용해 "국산 코인(김치코인) 10종 중 2종만 우수하거나 양호한 등급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된 김치코인 107종 중 우수·양호 등급을 받은 코인은 24종에 그쳤다. 일부 항목에서 개선이 필요한 코인은 60종, 리스크가 높거나 신뢰성이 부족해 평가가 불가한 코인이 23종으로 집계됐다. 우수 등급을 받은 코인은 카이아(KAIA)가 유일했다.

바이낸스 재팬, 내년부터 日 이용자에 런치풀 서비스 제공 예고
코인데스크 재팬에 따르면, 바이낸스 재팬이 내년 1월 이후 자국 이용자 대상 런치풀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바이낸스 재팬에서 제공 중인 심플 언(Simple Earn)에 BNB를 예치하면 글로벌 런치풀에도 참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모듈형 블록체인 소폰, 메인넷 출시
모듈형 블록체인 소폰(Sophon)이 오늘 새벽 공식 X를 통해 메인넷이 출시됐다고 전했다. 소폰은 지난 10월 바이낸스랩스로부터 투자를 받았으며, 지난 5월 노드 판매를 통해 6,000만 달러를 모금했다고 밝힌 바 있다.

UTXO스택, 기업 가치 $5,000만 인정...내년 1분기 TGE 예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반 유동성 스테이킹 프로토콜 UTXO스택(UTXO Stack)이 시리즈 A 펀딩 라운드에서 5,000만 달러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번 투자에는 UTXO 매니지먼트, CMS, PAKA가 참여했다. UTXO스택은 내년 1월 에어드롭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며, 내년 1분기 내 토큰공개이벤트(TGE)를 진행할 예정이다.

비트와이즈 임원 "AI 에이전트 부문서 ETH 기반 많아...편의성 개선되면 좋을 것"
비트와이즈 최고투자책임자(CIO) 매트 호건(Matt Hougan)이 X를 통해 "사람들은 솔라나(SOL)가 쉽고, 재미있고, 수수료가 저렴하고 빠른 반면 이더리움(ETH)이 시대에 뒤떨어져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인공지능(AI) 에이전트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클랭커(Clanker), 버추얼(Virtual) 등은 코인베이스의 레이어2 네트워크 베이스(Base), 즉 이더리움 기반으로 진행되고 있다. ETH가 사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면 내년은 ETH에 좋은 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크립토퀀트 CEO "BTC 전략적 준비자산 논쟁, 찬·반 모두 딜레마"
크립토퀀트 CEO 주기영이 X를 통해 "비트코인 전략적 준비자산 채택 관련 논쟁은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하는 딜레마로 번지고 있다. 찬성론자들은 달러 지배력 약화에 따라 조기에 BTC를 전략적 준비자산으로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반대론자들은 BTC가 달러 지배력을 위협한다고 지적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베 커뮤니티, 소닉 메인넷에 V3 배포 제안 상정
탈중앙화 암호화폐 대출 프로토콜 아베(AAVE) 커뮤니티가 소닉(구 팬텀) 메인넷에 아베 V3를 배포하자는 내용의 온도체크(Temp Check) 제안을 상정했다. 온도 체크 제안은 사전에 커뮤니티 내 여론을 살펴보기 위한 절차 중 하나로, 이후 ARFC 단계와 투표(AIP)를 거쳐 구현될 수 있다. 소닉랩스는 전날 소닉 메인넷을 출시했다고 전한 바 있다.

외신 "中 비트코인 채굴기 가격 급등...BTC 가격 상승 영향 "
우블록체인이 홍콩 현지매체 원웨이포(wenweipo)를 인용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관련 산업인 채굴기 시장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중국 선전시 푸톈구에 위치한 화창베이에서 비트메인의 채굴기 앤트마이너가 올해 들어 가격이 몇 배로 급등했다. 러시아, 에티오피아, 미국, 캐나다 등 투자자들이 채굴기를 대량으로 구매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날 美 BTC 현물 ETF에 4055억원 순유입...15거래일 연속
미국 암호화폐 현물 ETF 자금 흐름 추적 X 계정 트레이더T(@thepfund) 집계에 따르면 18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총 2억 7,975만 달러(한화 약 4,055억원)가 순유입됐다. 15거래일 연속 순유입이다. 블랙록 IBIT에서 3억 6,400만 달러가 순유입된 반면 그레이스케일 GBTC에서 -3,594만 달러, 인베스코 BTCO에서 -2,517만 달러, 비트와이즈 BITB에서 -1,656만 달러, 아크인베스트 ARKB에서 -658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나머지 ETF에서는 순유출입이 없었다.

업비트 원화마켓서 USDT 1,500원 돌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테더(USDT)가 1,500원을 돌파했다. 현재 업비트에서 USDT는 1.69% 오른 1,502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원·달러 환율은 0.17% 내린 1,449.67을 기록 중이다.

BTC $101,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01,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01,0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美 ETH 현물 ETF에 소액 순유입...18거래일 연속
트리뉴스 및 금융정보 플랫폼 파사이드 인베스터 집계에 따르면, 12월 18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ETH) 현물 ETF에 총 130만 달러(약 19억원)가 순유입된 것으로 집계됐다. 18거래일 연속 순유입이다. 블랙록 ETHA에 8,070만 달러가 순유입됐지만, 비트와이즈 ETHW(-1,460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ETHE(-4,920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미니 ETH 트러스트(-1,560만 달러)에서 순유출이 나타났다. 나머지 ETF에선 유출입이 없었다.

바이낸스, DAR→D 리브랜딩 지원
바이낸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인즈오브달라니아(DAR)의 D 리브랜딩으로 내년 1월 6일 12시(한국시간) DAR/USDT, DAR/TRY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 폐지하고, 1월 9일 17시 D/USDT, D/TRY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마인즈오브달라니아는 지난 17일 D 리브랜딩을 공지한 바 있다. 기존 DAR 토큰은 1:1로 D 토큰으로 마이그레이션될 예정이다.

일본, 기준금리 동결
일본은행이 기준금리를 동결한다고 밝혔다. 현재 연 0.25%다. 일본은 지난 3월, 7월 기준금리를 인상한 바 있다.

플룸, $2000만 투자유치…생태계 지원 계획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규제 적격 실물자산(RWA) 기반 블록체인 플룸(Plume)이 2,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브레반 하워드 디지털, 혼 벤처스, 라이트 스피드 팩션, 밸럭시 벤처스가 참여했다. 투자금은 플룸 생태계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스카이 "내년 MKR→SKY 마이그레이션 가속할 것"
스카이(SKY·구 메이커다오)가 내년 스카이로의 마이그레이션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스카이 설립자 룬 크리스텐슨은 "새 거버넌스에 따라 SKY의 실질적 사용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이그레이션이 필수 조건이 될 것이며, 코인게코와 주요 거래소들이 SKY만 지원하도록 할 계획이다. 기존 토큰인 메이커(MKR)는 1개당 24,000 SKY로 바꿀 수 있는 레거시 래퍼(Legacy Wrapper)로 남을 것이다. 내년엔 서브 DAO인 스타(STAR)를 더 많이 출시할 계획이고, SKY의 토크노믹스도 디플레이션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두 달 동안 주요 거래소 비트코인 보유량 $202억 BTC 감소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HODL15캐피털(@HODL15Capital)에 따르면, 지난 60일 동안 주요 중앙화 거래소(CEX)가 보유한 비트코인 물량이 약 204,772 BTC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코인베이스에서 86,316 BTC, 바이낸스에서 42,865 BTC, 제미니에서 10,188 BTC, 크라켄에서 13,076 BTC 상당 물량이 출금됐고,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에서도 6,024 BTC가 출금됐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토큰포스트 마감 브리핑] 김치코인 10개중 2개만 '우수하거나 양호' 外

[마감 시세브리핑] 비트코인 10만1210달러, 이더리움 3680달러 부근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