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태국의 인기 동물에서 영감을 받은 밈코인 무뎅(MOODENG)을 상장 로드맵에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2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공식 발표를 통해 솔라나(Solana) 기반의 암호화폐 무뎅(MOODENG)을 상장 로드맵에 포함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1월에 이어 도그위프햇(WIF), 페페(PEPE) 등 두 개의 밈코인을 로드맵에 추가한 데 이은 세 번째 밈코인 상장 계획이다.
무뎅은 태국 카오키여우 오픈 주(Khao Kheow Open Zoo)에 서식 중인 피그미 하마 '무뎅'에서 영감을 받은 토큰이다. 이 하마는 작고 귀여운 외모와 독특한 성격으로 지난 9월 인터넷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인기로 무뎅 토큰은 9월 11일 출시 후 밈코인 런치패드 '펌프.fun(Pump.fun)'에서 거래량 급증을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 무뎅 토큰은 2일 오후 3시 38분 기준 0.59달러로 거래되며, 24시간 동안 6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무뎅의 시장 가치 총액은 5억7900만 달러를 초과하며 다른 밈코인들보다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블록체인의 밈코인 시장을 추적하는 GMCI 지수는 지난 24시간 동안 약 6% 하락했으나, 무뎅은 이러한 하락세를 벗어나 강한 상승세를 기록했다. 코인베이스의 추가 발표와 더불어 무뎅의 시장 반응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