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오후 브리핑] 분석 "아시아 고액 자산가 76% 암호화폐 투자" 外

작성자 이미지
박현우 기자

2024.10.17 (목) 11:31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1

셔터스톡

분석 "아시아 고액 자산가 76% 암호화폐 투자"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홍콩 소재 플랫폼 아스펜 디지털(Aspen Digital)이 아시아 전역에서 80개 패밀리오피스와 고액 자산가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76%가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체는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18%는 향후 암호화폐 투자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2022년까지만 하더라도 응답자의 58%만 암호화폐에 투자한 상태였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아시아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했음을 보여준다. 암호화폐에 투자한 응답자 중 70%는 포트폴리오에서 암호화폐가 차지하는 비중이 5% 미만이었지만 일부는 올해 그 비중을 10% 이상 늘렸다. 또 응답자 중 31%는 연말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10만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했다"고 전했다.


분석 "미 대선 결과 영향 큰 알트코인, DOGE·ADA"
코인데스크가 암호화폐 자산 운용사 ETC그룹 데이터를 인용, "미국 대선 결과의 영향이 가장 큰 알트코인은 도지코인(DOGE)과 카르다노(ADA)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ETC그룹은 "이론적 분석에 따르면 미국 대선 결과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은 어느 방향으로든 최대 10%까지 움직일 수 있다. 현재 BTC 가격을 고려했을 때 대선 이후 BTC가 전 고점을 뛰어 넘을 수 있다는 의미다. 이외에 DOGE와 ADA는 각각 20%, 18% 가량의 가격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블랙록 BTC 현물 ETF, 전날 $3.93억 순유입...3개월래 최대
미국 암호화폐 현물 ETF 자금 흐름 추적 X 계정 트레이더T(@thepfund)에 따르면, 10월 16일(현지시간)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ETF인 IBIT에 3.93억 달러가 순유입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7월 22일(5.26억 달러) 이후 최대 순유입액이다.

분석 "BTC 현물 ETF 매수자 평단가 $5.7만...가장 중요한 지지선"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부락 케스메치(Burak Kesmeci)가 크립토퀀트 기고문을 통해 "비트코인 현물 ETF 매수자들의 평단가는 57,000 달러로, 해당 구간은 이번 사이클에서 가장 중요한 지지선 중 하나"라고 분석했다. 이어 "올해 BTC는 8월 5일과 9월 6일 외에는 이 구간 이상을 유지했다. 만약 BTC가 해당 가격 아래로 이탈하는 경우 ETF 매수자들의 손절로 매도 압력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다만 ETF 매수자들은 여러 번의 급락에도 견고한 모습을 보여줬다. 투자자들이 포지션을 유지하는 한 강세장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비탈릭 "서지 업그레이드 통해 L1·L2 개선"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블로그를 통해 '이더리움 프로토콜의 가능한 미래 2부:서지(surge)' 보고서를 게재, 주요 목표로 △레이어1과 레이어2 10만+ 초당 트랜잭션 수(TPS) 달성 △레이어1 탈중앙화 및 안정성 유지 △레이어2의 이더리움 핵심 속성 계승 △레이어2간 최대 상호운용성 확보를 꼽았다. 비탈릭은 "이더리움 레이어1은 강력하고 탈중앙화된 기반 레이어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레이어2는 생태계 확장을 돕는다. 올해 롤업 중심의 로드맵은 중요한 성과를 거뒀다. EIP-4844(프로토 댕크샤딩·L2 수수료 저감 효과) 블롭(blobs) 덕분에 레이어1 데이터 대역폭이 크게 증가했다. 또 레이어2가 자체 규칙과 논리를 가진 다원적인 샤딩을 구현했다. 하지만 여전히 도전 과제들이 존재한다는 점도 확인했다. 우리의 과제는 롤업 중심 로드맵을 완성하고 이더리움 레이어1의 안정성과 탈중앙화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트라이프, 스테이블코인 결제 스타트업 인수 추진
글로벌 온라인 결제기업 스트라이프(Stripe)가 코인베이스 임원 출신들이 설립한 스테이블코인 결제 스타트업 브릿지(Bridge)의 인수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아직 최종 결정이 내려진 상황은 아니며 인수 자체가 취소될 수 있다는 전망이다. 브릿지는 자체 스테이블코인 온·오프램프(암호화폐↔법정화폐 환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8월 펀딩 라운드에서 5,8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1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아이콘

바다거북이

13:06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바다거북이

2024.10.17 13:06:14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