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코인베이스, 래핑 비트코인 cbBTC 이더리움 베이스 네트워크에 출시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9.13 (금) 15:28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10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12일부터 자체 버전의 래핑 비트코인인 cbBTC 토큰을 이더리움(Ethereum)과 베이스(Base) 네트워크에 출시했다. 이는 8월 처음 예고된 이후 실제 출시된 것이다.

12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출시를 알리는 블로그 포스트에서 "가장 오래되고 널리 보유된 암호화폐 자산인 비트코인은 사용자들을 암호화폐로 유입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cbBTC와 같은 래핑 자산은 더 많은 체인에 걸쳐 자산을 가져옴으로써 더 효율적이고 상호 연결된 확장 가능한 금융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ERC-20 토큰인 cbBTC는 코인베이스가 보유한 비트코인과 1:1로 연동되어 이더리움과 베이스 생태계 내의 탈중앙화 금융(DeFi)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된다. 여기에는 DeFi 프로토콜에 비트코인 유동성을 제공하거나 다른 자산을 빌리기 위한 담보로 사용하는 것 등이 포함된다.

출시 시점에 cbBTC를 지원하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s)에는 에어로드롬(Aerodrome)과 커브(Curve) 같은 탈중앙화 거래소, 아베(Aave), 컴파운드(Compound), 모르포(Morpho) 같은 대출 프로토콜, 크로스체인 스왑 플랫폼 디브리지(DeBridge) 등이 포함된다.

코인베이스는 또한 추가 체인에 대한 네이티브 cbBTC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래핑 비트코인을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의 비트코인을 코인베이스에서 이더리움이나 베이스의 온체인 주소로 보낼 수 있으며, 이때 자금은 자동으로 1:1로 cbBTC로 전환된다. 반대로 사용자들이 온체인 cbBTC를 코인베이스 계정으로 보내면 1:1로 BTC로 다시 전환된다.

거래소는 cbBTC가 코인베이스에서 별도의 주문장이나 거래 쌍을 갖지 않지만, 비수탁형 웹3 코인베이스 월렛을 사용하여 탈중앙화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cbBTC는 전 세계적으로 이더리움이나 베이스에서 보내거나 받을 수 있지만, 코인베이스의 송수신 기능은 처음에는 미국(뉴욕 제외), 영국, 유럽경제지역, 싱가포르, 호주, 브라질의 사용자들로 제한된다고 플랫폼은 확인했다.

코인베이스 래핑 비트코인은 1월에 출시된 미국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의 많은 부분에 대한 수탁 서비스 제공과 4월 라이트스파크(Lightspark)와 협력하여 비트코인 레이어2 라이트닝 네트워크 지원을 시작한 이후 회사의 비트코인 관련 서비스 확장의 최신 사례다.

코인베이스의 cbBTC는 현재 더 블록의 WBTC 가격 페이지에 따르면 시가총액이 거의 90억 달러에 달하는 최대 토큰화 BTC 상품인 래핑 비트코인(WBTC)과 경쟁하게 될 것이다.

이번 출시는 WBTC의 수탁사인 비트고(BitGo)가 8월 트론(Tron) 창립자 저스틴 선(Justin Sun)과 연관된 홍콩 기반 비트 글로벌(BiT Global)과 WBTC 수탁 관리를 위한 새로운 파트너십 계획을 발표한 후 이루어졌다.

비트고는 비트 글로벌과의 합작 투자에서 소수 지분을 보유하게 될 것이며, WBTC 사업에 대해 "다중 관할 및 다중 기관 수탁"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발표는 선의 논란의 여지가 있는 평판과 통제의 잠재적 중앙화로 인해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보안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결과적으로 스카이의 리스크 팀(전 메이커다오)인 블록 아날리티카 랩스는 WBTC 담보에 대한 새로운 대출을 중단할 것을 제안했다. WBTC 계획을 옹호하며 마이크 벨셰(Mike Belshe) 비트고 CEO는 회사의 보안에 대한 약속과 비트고와 비트 글로벌의 법적 감독을 강조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1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SSdc

2024.09.18 10:12:09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