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자산 산업에서 가장 큰 스테이블코인 제공업체인 테더(Tether)가 아랍에미리트 디르함(AED)에 연동된 새로운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다.
2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테더는 UAE에 기반을 둔 피닉스 그룹(Phoenix Group)과 그린 에이콘 인베스트먼츠(Green Acorn Investments)와 협력하여 이 새로운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협력은 "UAE에 기반을 둔 유동적인 준비금"으로 완전히 뒷받침되는 디르함 화폐의 디지털 표현을 확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테더는 투명하고 강력한 준비금 기준을 준수하여, 모든 디르함 연동 토큰이 AED의 가치에 연동되도록 보장함으로써 가치의 안정성과 신뢰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테더의 새로운 디르함 연동 스테이블코인을 통해 UAE 금융 시장으로의 확장이 기대되며, 사용자는 "AED의 혜택에 접근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새로운 스테이블코인은 "국제 무역 및 송금을 간소화"하면서 거래 수수료를 줄이고 통화 변동에 대한 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테더의 CEO인 파올로 아르도이노(Paolo Ardoino)는 "UAE는 중요한 글로벌 경제 허브로 부상하고 있으며, 우리는 사용자가 디르함 연동 토큰을 가치 있고 다재다능한 추가 요소로 여길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테더는 아부다비에 기반을 둔 수십억 달러 규모의 기술 대기업인 피닉스 그룹과 협력하여 기업과 개인에게 "거래를 위한 필수 도구"를 제공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2022년 이후 UAE에서 암호화폐 사용이 급증했으며, 이는 "가상 자산 규제 당국의 설립"에 의해 촉발되었다.
피닉스 그룹의 공동 창립자 겸 그룹 CEO인 세이드 모하마드 알리자데파드(Seyed Mohammad Alizadehfard)는 이번 파트너십이 "고객에게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자사의 "헌신"을 반영한다고 밝혔다.
8월 19일, 테더는 글로벌 디지털 화폐 접근성 및 사용성을 개선하고 거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레이어-1 Aptos 블록체인에서 테더(USDT) 토큰을 출시했다. Aptos의 속도와 확장성을 통해 테더는 블록체인 사용자가 "극히 낮은 가스 수수료"를 지불할 수 있도록 하여 대규모 기업 운영과 소액 거래를 포함한 다양한 용도에 경제적으로 합리적인 거래 수수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