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의 베이스(Base) 블록체인 팀은 알파벳과 숫자로 이루어진 블록체인 주소를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제품 '베이스네임스(Basenames)'를 발표했다.
1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베이스네임스는 온체인 이력서로서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며, 다른 개발자와의 협업을 지원한다. 몇 주 내로 일반 대중에게도 출시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가 주최한 베이스캠프 서밋에서 베이스의 제품 책임자인 토마스 비에이라(Thomas Vieira)는 블록체인 주소를 사람 친화적으로 변환하는 최신 도구인 베이스네임스를 발표했다. 이 도구는 사용자에게 .eth 주소를 제공하는 이더리움 네임 서비스(ENS)를 활용하여 vitalik.eth나 tom.base.eth와 같은 주소를 지원한다.
비에이라는 "우리의 비전은 베이스네임스가 개발자들 간의 연결 고리가 되어 더 가까이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라며 "온체인 ID가 문제가 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용자는 메타마스크(MetaMask), 레인보우(Rainbow), 코인베이스 월렛(Coinbase Wallet) 등 다양한 지갑을 연결하여 이름을 등록할 수 있으며, 다른 베이스네임 주소를 검색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웹페이지도 제공된다. 사용자 프로필은 자기소개, 소셜 미디어 핸들, 관련 기술 등을 추가하여 맞춤화할 수 있다.
본질적으로 베이스네임스는 온체인 이력서 역할을 하며, 사용자가 주장하는 기술(예: 솔리디티 프로그래밍 언어 숙련도, 마케팅 경험, 법적 전문성 등)을 "온체인 증명"으로 뒷받침할 수 있다. 여기에는 자격 증명 및 기타 블록체인 데이터가 포함되어 "전체적이고 통합된 개발자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
비에이라는 "함께 일할 사람을 찾는 것이 우리가 해결하려고 하는 주요 문제 중 하나"라며 "당신이 커뮤니티 내 사람들과 더 긴밀하게 연결될 수 있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또한, ENS와 Unstoppable Domains와 같은 다른 온체인 명명 시스템처럼, 이 도구는 잘못된 주소와의 상호작용과 같은 '패트 핑거(fat finger)' 실수를 줄여 결제를 더 쉽게 만들 것이다. 베이스네임스는 .eth ENS 주소와 거의 동일하게 보이지만, Base-specific 도메인 확장을 포함한다: base.eth.
비에이라는 베이스네임스가 초기에는 베이스캠프 참석자에게 제공될 것이며, 몇 주 내로 일반 대중에게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베이스네임스는 블록체인 커뮤니티 내에서의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개발자들이 더욱 쉽게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온체인 생태계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