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다국적 은행 스탠다드차타드(Standard Chartered)의 암호화폐 자회사인 조디아 마켓츠(Zodia Markets)가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 앨런 하워드가 지원하는 암호화폐 회사 엘우드 캐피털 매니지먼트(Elwood Capital Management)를 인수하기 위한 논의 중이라고 전해졌다.
10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7월 9일 블룸버그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하여 조디아 마켓츠와 엘우드 캐피털 간의 거래가 이달 말 전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조디아 마켓츠가 엘우드 캐피털을 인수하면, 회사는 저지 섬(프랑스 북부 해안의 영국 왕실 속령)에 있는 가상 자산 제공자 및 투자 사업으로서의 라이선스를 제공받게 될 것이라고 소식통은 말했다. 이는 조디아의 OTC 결제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조디아 마켓츠는 스탠다드차타드가 2021년에 설립한 암호화폐 거래소로, 은행의 벤처 캐피털 자회사와 홍콩의 BC 테크놀로지 그룹의 합작 투자이다.
암호화폐 수요 부족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
조디아 마켓츠는 암호화폐 제품에 대한 수요 부족으로 인해 올해 초 서비스를 중단했다. 회사의 CEO 우스만 아흐마드는 6월 블룸버그에 이를 밝혔다.
앨런 하워드와 엘우드 캐피털
브레반 하워드 자산관리의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인 앨런 하워드는 2월에 그의 여러 암호화폐 회사 지분을 매각하고 그 수익을 브레반 하워드 디지털(헤지펀드의 암호화폐 자회사)에 재투자할 의도로 매각했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암호화폐 산업 확장 노력
스탠다드차타드는 암호화폐 산업에서 입지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6월 21일, 은행이 비트코인(BTC)과 이더(ETH) 거래 데스크를 개설할 계획이라는 보도가 있었다.
만약 이 계획이 실현된다면, 스탠다드차타드는 암호화폐의 현물 거래에 참여하는 최초의 글로벌 은행 기관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