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탈중앙 메타버스 ‘더 샌드박스’는 누구나 쉽게 게임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고, 플레이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요한 더 샌드박스 신시장개발부장은 9일 부띠크 모나코에서 열린 글로벌 웹3 로드쇼 ‘IXO™ 2024 : Embrace the Future’의 첫째날 ‘아시아에서 확장하는 오픈 메타버스’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더 샌드박스의 발전 과정을 아시아 시장 중심으로 설명했다.
이 부장은 “더 샌드박스의 저력에 대해 비용 없이 창작을 할 수 있는 기술적 장점도 존재하지만 더 핵심적인 가치는 웹3 공간과 문화를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더 샌드박스는 NFT 활성화 시장이 죽고 침제되는 시기에도 계속 성장 하였고 특히 FTX 사태가 발생하였을 때도 오히려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였다고 말하며 그 이유가 바로 게임 콘텐츠라는 공간과 NFT를 활용하는 문화에 있다”고 말했다.
신시장개발부장은 “현재 활성 월렛 수는 580만개로 전년 대비 22% 증가했고 하루 접속 시간도 62분으로, 전년 대비 20% 늘었다”고 말했다. 전체적으로 지난 1년 동안 33만명의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했으며, 1000건 이상의 활동이 더 샌드박스 상에서 이뤄졌다.
이 중 아시아 시장이 차지하는 비율은 35%로 유럽 29.4%와 북미 18.4%와 비교하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더 샌드박스에서 출시한 약 1천개의 게임 중 25%가 아시아 시장에서 만들어졌다.
이 부장은 “2019년 초기 더 샌드박스의 비전인 게임을 통한 웹3의 대중화 연결은 여전히 유지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샌드박스 다오 (DAO)와 크리에이터 부트캠프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샌드박스 다오(DAO)를 통해 샌드박스 소유 랜드의 사용, 샌드박스 지원금의 활용, 샌드박스의 활동에 대한 내용이 결정된다.
샌드박스 다오(DAO)가 중요한 이유는 “더 샌드박스의 본질적인 성장 원동력인 문화를 활성화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고 이를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게임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고, 플레이하며 수익화할 수 있는 메타버스가 만들어지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IXO™ 2024 : Embrace the Future’는 본지 토큰포스트와 마스크 네트워크(Mask Network), 톤(TON)이 공동 주최하고, 크리스앤파트너스(Chris&Partners), 위키트리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7월 9일과 10일 양일간 10시~18시 부띠크 모나코에서 진행 중이다.
IXO™는 글로벌 주요 거래소 및 프로젝트가 준비한 현장 부스 및 피칭 세션을 통해 웹3 관심자에게는 최신 기술과 업계 동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산업 관계자에게는 실질적인 커뮤니티 니즈를 진단하고 기반 확대를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접점을 제공한다.
아울러 커뮤니티를 위한 에어드랍, VIP 애프터 파티 등 웹3 문화를 생생히 경험하고 네트워크를 넓힐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IXO™ 2024는 행사는 암호화폐 업계가 발전시켜온 다양한 펀드레이징 방식 IPO, ICO, IEO, IDO에서 더 나아가 보다 웹3 친화적이고,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하는 펀드레이징과 마케팅 개념으로 ‘IXO’를 제시한다.
IXO™ 2024 행사 참가 신청은 루마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실시간 공지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IXO™ 2024 공식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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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https://www.ixo.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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