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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XO™ 2024] 카이아(Kaia) 엘뱅크랩스 마케팅 총괄 "암호화폐 마케팅, 유저 중심의 브랜딩과 시장 역동성 따라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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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레 기자

2024.07.09 (화) 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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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아(Kaia) 엘뱅크랩스 마케팅 총괄 발표 모습 / 토큰포스트

엘뱅크랩스는 빠른 성장을 가능하게 한 성공적인 웹3 부문 마케팅 전략은 브랜딩과 역동적인 혁신성에 있다고 밝혔다.

카이아(Kaia) 엘뱅크랩스 마케팅 총괄 9일 부띠크 모나코에서 열린 글로벌 웹3 로드쇼 ‘IXO™ 2024: Embrace the Future’의 첫날 ‘웹3 마케팅 실전(Web3 Marketing in Practise)'이라는 제목으로, 엘뱅크랩스의 성공 배경이 된 웹3 마케팅 방안과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카이아 총괄은 "3년 전 50명이었던 엘뱅크 직원 수는 현재 500명으로 10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또한 "거래소 이용자는 1,000만명을 넘었으며 일간 20억 달러 상당의 거래량을 처리하며 코인마켓캡 15위를 기록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웹3 마케팅의 목표와 전략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성공을 가늠하기 쉽지 않다"면서도 "암호화폐 마케팅은 대상이 누구인지, 무엇을 원하는지, 이들이 어디에 있는지를 확인하고, 거래소가 촉진하기 원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도록 유도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엘뱅크랩스 마케팅 총괄은 성공적인 웹3 마케팅의 세 가지 축을 설명했다. 그는 첫 번째 축은 브랜딩이라면서 이는 이용자가 기업을 어떻게 인식하는지라고 밝혔다. 그는 "이를 위해 이용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해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카이아는 "지난 3년 전 잠재력을 담아내지 못하는 로고를 사용했었는데, 리스크 선호도가 높고 빠르게 수익을 내고 싶어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데 젊은 유저를 타깃할 수 없었다"며 엘뱅크 인식 개선을 위한 로고 변경 사례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틈새를 노리거나 차별화하는 등 다양한 전략이 있지만 기업이 이용자를 위해 무엇을 하는지, 어떤 가치를 제공하느냐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두 번째 축은 성장성으로, 대상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면서 관련해 구글 애널리틱스, 시밀러웹, 트래픽 소스, 글래스도어 등 마케팅 채널과 데이터 분석 툴의 활용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체이널리시스 플레이북 등 다양한 툴을 활용해 온체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유저가 어떤 월렛을 이용하는지, 활동 수준, 자산 규모, 선호 서비스 유형, 투자 성향, 경쟁사로의 이탈 여부 등도 확인할 수 있다"고도 설명했다.

카이아는 웹3 마케팅 성공을 위한 세번째 축은 다이내믹 이노베이션이라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의 방향을 고민하면서 유저 만족도를 높여 장기적인 경쟁력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를 위해 새로운 내러티브를 찾고 있다면서 "현재는 밈(meme)의 시즌으로 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가별 시장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국가에 따라 마케팅 전략과 접근 방안이 달라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카이아는 "인스플루언서 채널 노출, 파트너십 협력 등 웹3 마케팅 노력이 수익으로 연결되는 것은 또 다른 문제"라면서 "궁극적으로는 좋은 스토리를 보여주고 신뢰를 주면서 가치를 올릴 수 있다"고 말했다.

엘뱅크랩스 마케팅 총괄은 "거래소가 거래량, 수수료 개선을 위해 예치, 에어드랍 혜택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를 유치하고, 파트너사, 인플루언서 네트워크와의 협력을 통해 높은 관심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IXO™ 2024: Embrace the Future’는 본지 토큰포스트와 마스크 네트워크(Mask Network), 톤(TON)이 공동 주최하고, 크리스앤파트너스(Chris&Partners), 위키트리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7월 9일과 10일 양일간 10시~18시 부띠크 모나코에서 진행 중이다.

IXO™는 글로벌 주요 거래소 및 프로젝트가 준비한 현장 부스 및 피칭 세션을 통해 웹3 관심자에게는 최신 기술과 업계 동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산업 관계자에게는 실질적인 커뮤니티 니즈를 진단하고 기반 확대를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접점을 제공한다. 아울러 커뮤니티를 위한 에어드랍, VIP 애프터 파티 등 웹3 문화를 생생히 경험하고 네트워크를 넓힐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IXO™ 2024는 행사는 암호화폐 업계가 발전시켜온 다양한 펀드레이징 방식 IPO, ICO, IEO, IDO에서 더 나아가 보다 웹3 친화적이고,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하는 펀드레이징과 마케팅 개념으로 ‘IXO’를 제시한다.

IXO™ 2024 행사 참가 신청은 루마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실시간 공지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IXO™ 2024 공식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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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OON0531
  • 2024.07.10 04:12:22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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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OON0531
  • 2024.07.10 04:12:21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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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elloXDC
  • 2024.07.09 16:34:11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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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다거북이
  • 2024.07.09 15:20:44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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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즈아리가또
  • 2024.07.09 13:08:36
잘 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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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EDA
  • 2024.07.09 13:02:10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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