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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XO™ 2024] 김찬웅 사일로 공동 설립자 "웹3 비즈니스 랜딩, 본질적 가치와 커뮤니티에서 출발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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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레 기자

2024.07.09 (화)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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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찬웅 사일로 공동 설립자는 웹3 비즈니스 랜딩이 웹3의 본질적 가치이자 주체인 '이용자'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찬웅 (주) 사일로 공동 설립자·최고운영책임자(COO)는 9일 부띠크 모나코에서 열린 글로벌 웹3 로드쇼 ‘IXO™ 2024 : Embrace the Future’의 첫날 ‘Web3 비즈니스 랜딩을 위한 제언’이라는 제목의 강연에서 웹3 사업을 추진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이 같이 밝혔다.

사일로(SILO)는 암호화폐 유튜버를 전문 육성, 지원하는 버티컬 MCM 기업으로, 유저 구독자 230만명, 커뮤니티 유저 30만명, 소속 인플루언서 200명, 25억 누적 시청시간의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일로는 마케팅 회사 (주)OVO, 부동산 투자 회사 (유)SILO DEVELOPMENT, 영상 광고 제작 회사 (주)CANNY PRODUCTION 등 여러 계열사를 통해 MCM 외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3분기 토스와 같은 가상화폐 간편송금 서비스 ‘스와핏(SWAPIT)’ 론칭과 가상화폐 투자교육 플랫폼 ‘투딩(TUDING)’ 구축도 준비 중이다.

김 COO는 웹3 비즈니스 랜딩에 앞서 브랜드에 상품과 서비스의 본질을 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케팅은 외부적으로 서비스가 어떻게 보여질지 설계하는 과정이라면 브랜딩은 내부에서 차별성과 가치를 설계하는 과정이라며 "현재는 상품과 서비스의 본질을 고민하기보다는 외부적 마케팅에 치우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사일로의 핵심 강점은 가치 브랜딩에 있다"면서 "마케팅에 치우쳐있는 상황을 비즈니스 기획 요소로 보고 '브랜딩'에 집중해 고객과 강한 신뢰를 구축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태동 시점에 있는 웹3는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 시장이 다양하고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시장을 보는 관점이 비즈니스 랜딩에 굉장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직 구체적인 사례가 없는 만큼 단순히 미래 예측이 아니라 웹3의 본질을 담아 비즈니스의 출발점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웹3가 갖는 차별점은 기업과 플랫폼이 아닌 이용자가 주체가 되는 점이라면서 "웹3 서비스/프로덕트 랜딩의 출발점은 '고객'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웹3 비즈니스의 가치는 '개인'에게 있다"면서 "웹3는 개인 간 상호신뢰를 통한 협의를 기반으로 하며 콘텐츠를 생성하고, 보상 받는 주체, 소비하는 주체도 개인인 만큼 개인이 가장 큰 자산이며 개인의 니즈를 통해 시장이 확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일로 공동 설립자는 기술이 사회적인 트렌드를 반영한다고 했을 때 웹3는 대중화될 것이며 웹3 사업 구조가 나오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미 나이키(가상 창작물), 스타벅스(NFT 오디세이) 같은 대형 브랜드들이 브랜드의 가치가 팬에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팬경제 중심의 웹3 비즈니스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브랜드와 팬,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스피커'의 역할도 강조했다.

콘텐츠 제작, 크리에이터 활동의 진입 장벽이 낮아지고 활동 가능한 플랫폼이 다변화된 가운데 커뮤니티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담론을 형성하는 스피커를 통해 암호화폐 경제를 구축하는 과정에서의 문제들을 풀어갈 수 있다면서, "잠재력 있는 인플루언스 발굴, 육성에 진심인 사일로가 본질에 가까운 브랜딩을 통해 웹3 사업의 출발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IXO™ 2024 : Embrace the Future’는 본지 토큰포스트와 마스크 네트워크(Mask Network), 톤(TON)이 공동 주최하고, 크리스앤파트너스(Chris&Partners), 위키트리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7월 9일과 10일 양일간 10시~18시 부띠크 모나코에서 진행 중이다.

IXO™는 글로벌 주요 거래소 및 프로젝트가 준비한 현장 부스 및 피칭 세션을 통해 웹3 관심자에게는 최신 기술과 업계 동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산업 관계자에게는 실질적인 커뮤니티 니즈를 진단하고 기반 확대를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접점을 제공한다.

아울러 커뮤니티를 위한 에어드랍, VIP 애프터 파티 등 웹3 문화를 생생히 경험하고 네트워크를 넓힐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IXO™ 2024는 행사는 암호화폐 업계가 발전시켜온 다양한 펀드레이징 방식 IPO, ICO, IEO, IDO에서 더 나아가 보다 웹3 친화적이고,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하는 펀드레이징과 마케팅 개념으로 ‘IXO’를 제시한다.

IXO™ 2024 행사 참가 신청은 루마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실시간 공지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IXO™ 2024 공식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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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가즈아리가또

2024.07.10 14:02:30

잘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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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ON0531

2024.07.10 04:12:00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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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ON0531

2024.07.10 04:11:59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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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ON0531

2024.07.10 04:11:58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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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oXDC

2024.07.09 16:33:40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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