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IXO™ 2024] 저스틴 리 마브렉스 사업개발 매니저 "블록체인 기술로 게임 생태계·마케팅 혁신"

작성자 이미지
하이레 기자

2024.07.09 (화) 22:32

대화 이미지 7
하트 이미지 18

저스틴 리 마브렉스 사업개발 매니저 강연 모습

넷마블의 블록체인 자회사 '마브렉스'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만든 게임 산업의 신성장 동력을 공유했다.

저스틴 리(Justin Lee) 마브렉스 사업개발 매니저는 9일 부띠크 모나코에서 열린 글로벌 웹3 로드쇼 ‘IXO™ 2024 : Embrace the Future’의 첫날 ‘웹3를 통한 콘텐츠 사업강화’라는 제목으로 강연하면서 마브렉스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게임 생태계를 어떻게 혁신하고 있는지 발표했다.

저스틴 리는 마브렉스에 대해 "넷마블 블록체인전문자회사로, 웰메이드 게임을 중심으로 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마브렉스는 ▲A3: STILL ALIVE ▲Nino Kuni: Cross Worlds ▲the King of Fighters : ARENA ▲META WORLD: My City 네 개 게임을 운영하고 있다.

리 매니저는 "넷마블에서 출시한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 블록체인을 접목하면서 2400만 유저를 유치하고 아시아 및 북미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2 블록체인 게임 매출 전세계 1위, 2023 한국 게임 토큰 유일 일본 화이트리스트 토큰 등재, 전세계 주요 국가 중심 15개 거래소상장 등의 성과도 거뒀다고 강조했다.

마브렉스 사업개발 매니저는 "비트코인 ETF 승인을 기점으로, 블록체인이 점진적으로 제도화되고 있고, 웹3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면서, 이 가운데, 넷마블의 기존 콘텐츠 사업에 신규 블록체인 사업을 결합해 ▲웹3 마케팅 플랫폼 ▲NFT 기반 IP 사업 ▲게임 생태계 강화 등의 영역에서 시장 흐름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게임사가 모객, 매출 발생 등 성과에 기반한 마케팅을 선호하고, 지급 형태의 다양화, 효율화, 비용 절감을 꾀하는 가운데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가 이에 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이 될 수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

그는 "전세계 게임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면서 2021년 모바일 게임 매출은 역성장하기도 했지만, 전세계 모바일 광고 지출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언급했다. 또 "메가 인플루언서 일변도로 갔던 마케팅이 마이크로/나노 인플루언서로 확대되고 있다"면서 "넷마블은 많은 인플루언서 활동을 원하지만 관련 관리 및 정산에 어려움이 있다"고 밝혔다.

저스틴 리는 "블록체인 기술 강점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한 정산화 기능"이라면서 "이를 통해 초대형부터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까지 자동 관리하고 정산 지원할 수 있는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마블렉스가 초대형 블록체인 플랫폼 넷마블게임 마케팅프로그램(NPC+)을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하반기 글로벌 대형 프로젝트 1종에 접목을 예정하고 있으며 제3자 회사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스틴 리 매니저는 "초대형 인플루언서부터 마이크로인플루언서, 뿐만 아니라 유저에게도 혜택을 줄 수 있는 웹3 마케팅 솔루션으로, 게임사, 인플루언서, 유저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생태계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리 매니저는 "NFT가 디지털 희소성, 소유권을 가지며 디지털 굿즈, IP와 연계하기 좋은 기술"이라면서 마블렉스가 NFT 사업도 다각도로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레인보우 컬렉션, 루나 애니멀즈 등 마블렉스 자체 NFT 컬렉션이 초단기 완판 성적을 거두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면서 연내 자체 IP 기반 NFT 3종을 추가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유명 IP 콜라보 작업도 진행 중이라면서 올해 3분기 쿵야 레스토랑즈 콜라보 NFT를 공개한다고 덧붙였다.

블록체인을 통한 게임 생태계 강화 작업도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스틴 리 총괄은 "멀티 레이어 체인 구조로, 개별 게임에 '게임 토큰'을 도입 운영해왔다"고 밝혔다. 그는 "다양한 토크노믹스를 기획·운영하며 다양한 시도를 통해 노하우를 축적했다"면서도 "MBX 토큰이 간접적으로 연결돼 있어 유틸리티 측면에서 아쉬움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 "아쉬웠던 유틸리티 부분을 강화하기 위해 게임 토큰을 통합하고 MBX를 직접 사용하는 방식으로 구조를 개편했다"면서 "토크노믹스를 최적화하면서도 프라이빗 체인 구조의 장점을 유지할 수 있었고, 직접적인 토큰 유틸리티 지원, 개발사와 토큰 생태계의 윈윈 구조를 실현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포켓걸 아이들 RPG에 MBX 토큰을 접목한 웹3 게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저 체감 보상이 증진돼 원작 대비 매출 8배, 잔존률 22%의 성과를 거두는 등 시장성을 확인했다면서 세미 퍼블리싱과 같은 마브렉스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최근 '이뮤터블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고 200억원 수준의 게임 펀드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개발사 인센티브 제공, 블록체인 활성화 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스틴 리 매니저는 "연내 캐주얼/ RPG / CCG 3종 게임에 gMBXL를 추가 연동하는 등 다양한 장르와 프로젝트에 지속적으로 gMBXL를 활용하겠다"면서 "최선의 서비스를 위한 게임 부문 블록체인 활성화 방안을 확인하고 업계 관련 인사이트와 경험을 공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IXO™ 2024 : Embrace the Future’는 본지 토큰포스트와 마스크 네트워크(Mask Network), 톤(TON)이 공동 주최하고, 크리스앤파트너스(Chris&Partners), 위키트리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7월 9일과 10일 양일간 10시~18시 부띠크 모나코에서 진행 중이다.

IXO™는 글로벌 주요 거래소 및 프로젝트가 준비한 현장 부스 및 피칭 세션을 통해 웹3 관심자에게는 최신 기술과 업계 동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산업 관계자에게는 실질적인 커뮤니티 니즈를 진단하고 기반 확대를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접점을 제공한다.

아울러 커뮤니티를 위한 에어드랍, VIP 애프터 파티 등 웹3 문화를 생생히 경험하고 네트워크를 넓힐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IXO™ 2024는 행사는 암호화폐 업계가 발전시켜온 다양한 펀드레이징 방식 IPO, ICO, IEO, IDO에서 더 나아가 보다 웹3 친화적이고,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하는 펀드레이징과 마케팅 개념으로 ‘IXO’를 제시한다.

IXO™ 2024 행사 참가 신청은 루마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실시간 공지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IXO™ 2024 공식 채널
웹사이트 https://www.ixo.day
트위터 https://twitter.com/ixo_day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showcase/ixoday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7

추천

18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7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HelloXDC

2024.07.10 17:59:42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바다거북이

2024.07.10 14:01:41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디스나

2024.07.10 10:20:06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토큰부자

2024.07.10 08:29:23

기사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금동보안관

2024.07.10 02:29:28

좋은 정보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bleu28

2024.07.09 23:35:32

굿굿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quince1109

2024.07.09 22:37:21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