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몰입할 수 있는 시리즈도 끝이 있듯이, 넷플릭스의 최저가 광고 없는 요금제도 종말을 맞이하고 있다. 영국과 캐나다의 베이식 요금제 사용자들은 더 비싼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하거나 광고를 수용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고 있다.
5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한 캐나다 사용자는 월요일 레딧에 자신의 TV 화면을 찍어 올렸다. 화면에는 '베이식 요금제가 종료되었지만, 쉽게 새로운 요금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는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함께 단 $5.99부터 시작합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어 있었다.
이 시작 가격은 캐나다에서 새로운 '스탠다드 광고 포함' 요금제에 해당하며, 광고가 없는 옵션은 $16.49로, $9.99였던 베이식 요금제를 대체한다.
이전에 영국의 한 사용자는 비슷한 메시지에 '농담하지 마, 넷플릭스. 나는 새 요금제에서 100% 절약하겠어'라고 반응했다. 이는 광고 지원 요금제로 35%를 절약할 수 있다는 메시지에 대한 반응이었다.
넷플릭스는 작년부터 신규 및 복귀 사용자에게 베이식 요금제를 제공하지 않고 있지만, 미국의 넷플릭스 도움말 페이지에 따르면 기존 가입자는 요금제가 변경되거나 취소될 때까지 유지할 수 있다.
회사는 올해 초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대안을 선호하여 베이식 요금제를 종료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동 CEO 그레그 피터스는 지난달 더 버지와의 인터뷰에서 가격 인상이 더 다양한 콘텐츠 옵션에 투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용자들은 더 다양한 쇼와 더 질 높은 쇼를 원한다. 그것이 우리의 역할이다'라며 '우리가 잘하면, 가끔씩 회원들에게 조금 더 지불하도록 요청하여 그 선순환을 유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가격 인상을 추진하는 유일한 스트리밍 서비스가 아니다. 지난 1년 동안 주요 서비스 10개 중 최소 한 번은 가격을 인상했으며, 가장 최근의 인상은 목요일에 적용된 맥스에서 발생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