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대표적인 메시징 앱 서비스 사업자가 풍성한 사용자를 기반으로 디지털화폐 생태계를 조성키로 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3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십대 전용 채팅 및 메시징 앱인 킥(Kik)을 개발한 킥 인터랙티브(Kik Interactive)는 암호화폐를 발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킥 인터랙티브는 '킨(Kin)'이라고 명명한 암호화폐를 발행, 앞으로 고객들이 디지털 서비스를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킨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며, 본격적인 판매는 연내 진행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말했다.
킨은 소셜 미디어 앱에서는 처음으로 대중에게 발행하는 암호화폐가 될 것이라고 킥 인터랙티브는 강조했다. 킨 화폐는 초기에 킥 플랫폼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향후에는 다른 디지털 서비스로도 확대시킬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말했다.
한편 킨 화폐는 메시징 앱인 킥에 통합함으로써 해당 화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암호화폐가 될 전망이다. 매월 활성 사용자 수가 수백만명을 넘는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킥은 또한 킨 리워드 기능을 개발, 공동 화폐의 사용을 촉진시킨다는 구상이다. 킨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커뮤니티에 대한 개인 또는 그룹의 공헌을 반여여해 해당 화폐는 매일 리워드로 제공하는 식이다.
이성주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