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미국 하원의장 폴 라이언은 중국이 자체적인 해결책을 계속 내놓고 있는 상황에서, 미국이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을 도입할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1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달러에 고정된 스테이블코인은 정부의 부채 위기를 완화하고 중국 위안화와 경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폴 라이언 전 하원의장이 주장했다고 밝혔다. 그는 6월 13일 월스트리트저널(WSJ) 의견 기고문에서 "미국은 예측 가능하지만 피할 수 있는 부채 위기로 향하고 있으며,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은 달러의 매력을 유지하는 한 가지 답변"이라고 말했다.
라이언은 2015년부터 2019년까지 미국 하원의장으로 재임했다. 하원의장은 미국 정치에서 가장 강력한 위치 중 하나로, 입법 의제를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다.
그는 현재 암호화폐 중심 벤처 캐피탈 회사인 패러다임의 정책 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라이언은 "스테이블코인은 미국 부채에 대한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수요 증가를 가져와 부채 경매 실패와 그로 인한 위기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1,620억 달러 규모의 스테이블코인 시장은 이미 미국 국채에 대한 큰 수요를 제공하고 있으며, 달러의 지배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블록체인 레일을 통한 "저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재정 지출"을 가능하게 하여 미국 달러가 "세계 금융 시스템에 대한 상당한 영향력을 지속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라이언은 중국이 여러 신흥 시장에서 다양한 디지털 인프라 투자 플랫폼에 중국 위안화를 통합하고 있으며, 미국도 너무 늦기 전에 자체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미국은 가장 큰 국제 경쟁자가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 화폐에 대한 잠재 수요를 활용하는 동안 가만히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달러로 뒷받침되는 스테이블코인은 미국 공공 부채에 대한 수요를 제공하고 중국과 경쟁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라이언은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강력한 규제 프레임워크가 이미 의회에서 초당적 지지를 받고 있으며, 이는 "중요한 시기에 디지털 달러의 사용을 크게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의견 기고문은 여러 업계 리더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Ava Labs의 CEO 에민 귄 시러는 "스테이블코인은 암호화폐에서 나온 최고의 것 중 하나이며, 전 세계적으로 달러의 지배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그러나 휴먼 라이츠 재단의 최고 전략 책임자인 아담 글래드스틴은 더 많은 스테이블코인 사용이 비트코인이 "전복하고 대체하려는" 기존 금융 시스템을 계속 "지속하고 강화"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