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인베스트(ARK Invest)가 이끄는 캐시 우드가 최근 코인베이스 주식을 상당 부분 매각했다. 이는 두 개의 상장지수펀드와 두 개의 ETF에서 이루어졌으며, 이 회사는 분산투자를 위해 단일 종목이 포트폴리오의 10%를 넘지 않도록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8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캐시 우드가 이끄는 아크 인베스트는 최근 코인베이스 주식의 상당 부분을 매각했다. 지난 주에는 총 2,150만 달러에 해당하는 주식을 처분했다. 이 회사는 두 개의 상장지수펀드에서 62,615주를 매각하고, 혁신 ETF(ARKK)에서 1,260만 달러, 차세대 인터넷 ETF(ARKW)에서 250만 달러를 팔았다. Ark Invest는 단일 종목이 ETF 포트폴리오의 10% 이상을 차지하지 않도록 하여 분산투자를 보장하는 전략을 따르고 있다.
코인베이스 주식 재조정
코인베이스의 주가 상승에 따라 Ark는 보유 자산의 균형을 재조정하고 있다. 현재 ARKK 내에서 코인베이스는 테슬라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9.3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ARKW에서도 아크의 비트코인 ETF에 이어 9.55%로 두 번째로 많은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코인베이스가 보유한 ARKK의 시장 가치는 6억 6,900만 달러이며, ARKW의 시장 가치는 1억 6,000만 달러다.
코인베이스 주가 동향
코인베이스의 주가는 개장 전 거래에서 5% 상승한 252.58달러를 기록했다. 금요일에는 3.5% 하락하고, 한 주 동안 8% 하락했지만, 주가는 올해 들어 39% 상승하여 이전 사상 최고치에 근접했다. 이러한 주가 변동은 시장의 관심을 끌고 있다.
코인베이스의 주가 상승과 함께 Ark Invest가 주식을 매각하는 등의 변동이 있었지만, ARKK와 ARKW는 지난 1년 동안 각각 29%와 58% 상승하여 상당한 성과를 보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시장의 변동에 대비하며 투자 전략을 적극적으로 조정할 필요가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