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봉 코넥시 수석이 웹2 데이터 저장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각자 데이터의 소유권을 보유하고 분산 저장 되어 있는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재봉 수석이 2일 강남 GS타워 1층 아모리스 홀에서 열린 글로벌 웹3 로드쇼 ‘IXO™ 2024’에서 이 같이 발언했다.
이날 행사에서 정재봉 수석은 웹2의 데이터 저장에 대한 한계에 대해 설명했다.
정 수석은 "웹2는 데이터의 원본 인증과 보안 기술 그리고 분산 저장 기술에 대한 한계가 있다"며 "카카오 데이터 센터 화재 사례와 랜섬웨어로 인한 전국 74개 의료기관 환자 개인 정보 대량 유출 사건을 예로 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 수석은 "SK 숄더스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4분기 랜섬웨어 공격이 1266건, 1년 동안 65%가 급증을 했다"면서 "각 기업마다 정보를 보호하는 예산들이 있을 건데 그게 10%도 안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정 수석은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가 중앙화 서버가 관리가 되어 있지 않고 각자 데이터의 소유권을 보유하고 분산 저장 되어 있는 서비스가 필요하다"면서 "이같은 서비스를 통해 플랫폼화에서 벗어나 자기만의 데이터에 보안성을 강화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IXO™ 2024’는 본지 토큰포스트와 글로벌 최대 NFT 정보 플랫폼 ‘NFTGo’가 공동 주최하고 코인이지, 크리스앤파트너스, 체인위드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웹3 로드쇼다.
이날 로드쇼에는 26명의 업계 리더급 인사들이 연단에 섰으며 다양한 웹3 프로젝트를 만날 수 있는 40여개 부스, 프로젝트 피칭 세션, VIP 애프터 파티와 에어드랍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IXO™ 2024는 행사는 암호화폐 업계가 발전시켜온 다양한 펀드레이징 방식 IPO, ICO, IEO, IDO에서 더 나아가 보다 웹3 친화적이고,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하는 펀드레이징과 마케팅 개념으로 ‘IXO’를 제시한다.
IXO™ 2024 행사 참가 신청은 루마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실시간 공지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IXO™ 2024 공식 채널
-
웹사이트 https://www.ixo.day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