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 네트워크 글로벌 앰버서더 '티안(Tiaan)'은 " "라고 발언했다.
티안은 2일 강남 GS타워 1층 아모리스 홀에서 열린 글로벌 웹3 로드쇼 ‘IXO™ 2024’에서 '트랜잭션 옴니체인 인프라 네트워크'를 주제로 연설했다.
티안은 "망고네트워크 랩스는 인프라를 제공하는 웹3 회사로, 웹3 폭발적인 성장에 맞는 Move 언어를 활용해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키며 개발 장벽을 낮추고 사용자 경험 개선한다"고 소개했다.
MOVE 언어에 대해 "페이스북 리브라 팀에서 나온 것으로 언어 구문과 의미를 차용한 리소스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설명했다.
티안은 "MOVE는 디지털 자산을 위해 특별 설계된 프로그래밍 언로서 블록체인 앱을 위해 고성능, 안정적인 프로그래밍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한다"고 말했다.
보안, 모듈화, 고성능 장점을 가진다면서 "솔리디티 구문의 복잡성과 보안 취약성을 보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망고가 모듈 조합 방식을 지원, 블록 공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손쉬운 업그레이드를 가능하게 한다고 강조했다.
티안은 "망고 네트워크의 주요한 특징은 다른 레이어를 사용하면서도 레이어1 같은 주권을 사용한다는 점"이라고 짚었다.
이로써 기본 계층 허가 없이 해커 공격 대응, 업그레이드 진행이 가능해 새로운 블록체인 생성을 효과적으로 유도하고 배포 시간 단축, 비용 최소화를 통한 보안과 분산화를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글로벌 앰더서더는 Mango Move 계약이 구성성과 유연성을 가질 수 있다는 점도 짚었다.
그는 "Mango Move는 모듈 조합을 기반으로 하여 개별 모듈의 업그레이드 및 최적화가 가능해 해당 모듈을 사용한 다른 모든 계약은 자동으로 최신 버전의 혜택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Mango Move가 온체인 자산을 나타내기 위해 '리소스'라는 별도의 정의를 두고 토큰 자산을 고유하고 필수 데이터로 간주한다면서, 디지털 자산의 전송이 계정 간 잔액값의 단순 추가나 빼기가 아닌 저장 위치 간의 이동임을 보장해, 재진입, 이중지불 공격을 방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Being Wallet, Being Dex, Being Swap, Being NFT 등 핵심 기본 응용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망고는 게임파이 등 다양한 영역에 견고한 기반이 되어 웹3에 전례 없는 자유도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향후 더 많은 체인으로 범위를 확장해 체인 간 트랜잭션 실행을 지원하고 사용자 및 유동성 간 분리 문제가 없도록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IXO™ 2024’는 본지 토큰포스트와 글로벌 최대 NFT 정보 플랫폼 ‘NFTGo’가 공동 주최하고 코인이지, 크리스앤파트너스, 체인위드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웹3 로드쇼다.
이날 로드쇼에는 26명의 업계 리더급 인사들이 연단에 섰으며 다양한 웹3 프로젝트를 만날 수 있는 40여개 부스, 프로젝트 피칭 세션, VIP 애프터 파티와 에어드랍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IXO™ 2024는 행사는 암호화폐 업계가 발전시켜온 다양한 펀드레이징 방식 IPO, ICO, IEO, IDO에서 더 나아가 보다 웹3 친화적이고,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하는 펀드레이징과 마케팅 개념으로 ‘IXO’를 제시한다.
IXO™ 2024 행사 참가 신청은 루마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실시간 공지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IXO™ 2024 공식 채널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showcase/ixoday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