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브리핑] 아캄 "테슬라, 68개 주소에 1만1500BTC 보유 중...스페이스X는 8290BTC" 外

작성자 이미지
하이레 기자

2024.03.08 (금) 08:31

대화 이미지 7
하트 이미지 16

파월 "CBDC, 미국인들 감시하지 않을 것"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상원 은행위원회 청문회에서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가 사람들을 감시하는 수단이 되지 않을 것임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든 CBDC를 권고하거나 채택할 생각은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공화당 정치인들은 CBDC가 국민들의 거래를 감시할 것이라며 극구 반대한 바 있다. 특히 도널드 트럼프는 대통령에 당선되면 CBDC를 절대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캄 "테슬라, 68개 주소에 1.15만 BTC 보유 중...스페이스X는 8290 BTC"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 아캄(ARKM)은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비트코인 주소를 찾아냈다고 밝혔다. 아캄에 따르면 현재 테슬라는 68개 주소에 1만 1510 BTC($7.8억)를 보유 중이다. 스페이스X는 8290 BTC($5.6억)를 보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암호화폐 거래소 웹사이트 트래픽, 전년 8~10월 대비 45% 증가

K33 수석 애널리스트 베틀 룬데(Vetle Lunde)가 "웹사이트 트래픽을 보면 리테일(개인)들이 조금씩 시장으로 복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90일 웹사이트 트래픽이 작년 8~10월 수치보다 45% 증가했다. 코인마켓캡, 코인게코 같은 암호화폐 정보 사이트 트래픽도 같은 기간 66% 증가했다. 하지만 2022년 여름보다는 트래픽이 훨씬 낮다"고 전했다.

미 SEC, 블랙록 BTC 현물 ETF 옵션 승인 여부 결정 4/24로 연기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ETF 옵션 상장 및 거래 승인 여부 결정을 오는 4월 24일(현지시간)으로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규제기관은 "관련 조치를 취할 기간을 더 길게 지정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SEC는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및 MIAX 펄(Miax Pearl LLC, 마이애미 인터내셔널 홀딩스 산하 증권거래소)의 비트코인 현물 ETF 옵션 상장 및 거래 승인 여부 결정을 연기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마감일 역시 4월 24일로 연기됐다.

이오스재단 CEO "불타게 놔둬라 EOS:2" 트윗... EOS 급등

이오스네트워크재단(ENF) CEO 이브 라 로즈(Yves La Rose)가 자신의 X에 "이런! 불타게 놔둬라. EOS:2"라는 내용과 함께 불타는 이미지를 게재했다. 이에 커뮤니티는 EOS 소각 가능성에 대한 글이라고 해석했다. 해당 트윗과 함께 EOS는 급등, 코인마켓캡 기준 현재 29.52% 오른 1.3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FBI "2023년 암호화폐 사기 범죄, 전년 대비 53% 증가"

미국 연방수사국(FBI) 인터넷 범죄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암호화폐 사기 범죄 피해액이 전년 대비 53% 증가했다. 2022년 25.7억 달러에서 2023년 39.4억 달러로 증가했다.

파월 "너무 늦은 금리 인하의 위험성, 충분히 인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상원 은행위원회에 출석해 "너무 늦게 금리를 인하하는 데 따른 위험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 경제가 예상대로 발전한다면 올해 금리 인하를 신중히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분석 "BTC 신고가 경신, 몇 주 소요될 수도"

DL뉴스에 따르면 리얼비전 치프 암호화폐 분석가 제이미 쿠츠는 비트코인이 신고가를 경신하는 데 몇 주가 걸릴 수 있다고 진단했다. 비트파이넥스 파생상품 헤드 잭 쿠너는 "이번 주 급락은 비트코인이 2021년 11월 신고가를 경신하기 전의 가격 움직임을 반영했다. 당시 19,890달러 부근의 이전 사이클 최고점을 일시 상회했다 그 즉시 15% 하락, 롱포지션이 대거 청산됐었다"고 설명했다.

비트와이즈 "ETH, 여러 촉매제 힘입어 연내 1만 달러 돌파 예측"

코인데스크가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Bitwise) 보고서를 인용, 이더리움이 올해 다양한 촉매제로 인해 1만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비트와이즈 소속 애널리스트 주앙 레옹(Juan Leon)은 "이더리움이 지난 몇달 동안 비트코인 인기로 인해 가려졌지만, 올해 가격이 최소 두 배 이상 상승할 것으로 예측한다. 연내 이더리움 가격이 8000 달러, 1만 달러, 혹은 그 이상으로 오를 가능성이 높다"며 "비트코인은 ETF 출시로 모든 관심을 끌었다. 반면 이더리움은 적어도 두가지 주요 촉매제에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보인다. 이는 덴쿤 업그레이드와 현물 ETF다. 덴쿤 업그레이드는 레이어2 네트워크 거래를 더욱 저렴하게 만들어 관련 활동 및 수요를 강화할 것이다. 이에 따른 긍정적인 효과는 업그레이드가 끝나고 몇 주 혹은 몇 달 후 나타날 것으로 예측한다. ETH 현물 ETF 결과는 5월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며, 승인 확률(승인 가능성50-60% 예측)은 비트코인 만큼 명확하진 않지만 그 가능성 자체가 이더리움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JP모건 "BTC, 변동성 리스크 불구 투자자 포트폴리오 상 이미 금 추월"

DL뉴스가 JP모건 보고서를 인용, "비트코인이 투자자 포트폴리오 상에서는 이미 금을 추월했다"고 전했다. JP모건 소속 애널리스트 니콜라오스 파니기르초글로(Nikolaos Panigirtzoglou)는 "비트코인의 총 가치는 약 1.3조 달러 규모다. 반면 투자 목적으로 보유되는 금은 3.3조 달러 규모다. 이론적으로 볼땐, 비트코인이 금 가치를 충족하기 위해선 153% 상승할 여력이 있다. 다만 이 계산법에서는 리스크라는 중요 요소가 제외됐다. 비트코인의 변동성은 금 보다 약 3.7배 높다. 투자자 포트폴리오 상에서 비트코인이 금의 명목상 가치와 일치해질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부터가 비현실적이다. 즉, 암호화폐를 디지털 골드로 인식한다면 투자자는 암호화폐의 변동성을 고려해 포트폴리오에서 더 작은 부분을 부여할 것"이라며 "다만 이러한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현재 비트코인은 투자자 포트폴리오 상에서 금보다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변동성 리스크만 두고 본다면, 비트코인 총 가치는 9000억 달러를 넘지 못했을 것이다. 이는 투자자들이 변동성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이유로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분석 "불법 마약 연루 화학제품 상점, 2015년 이후 $2.5억 암호화폐 받아"

더블록에 따르면 체이널리시스는 불법 마약 산업에 연루된 것으로 의심되는 있는 화학제품 상점(Chemical shops)이 2015년 이후 2.5억 달러 상당 암호화폐를 받았다고 밝혔다. 업체는 불법 약물 성분 생산자들과 관련된 수천 개의 지갑을 찾아냈다고 덧붙였다.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플로키 광고...3/15부터 3개월간

플로키(FLOKI)는 3월 15일부터 3개월 동안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플로키 광고가 걸린다고 밝혔다. 10초짜리 광고로, 시간당 최소 4회가 방영된다.

세이프팔, USDC 기반 비자카드 출시

싱가포르 핀테크 기업 세이프팔이 스위스 은행 피앗24에 투자하고 USDC를 기본 예치통화로 사용하는 암호화폐 비자카드 및 인앱 뱅킹 서비스를 공동 출시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 기능은 세이프팔 모바일 지갑 4.5.0 버전에 적용될 예정이다. USDC는 아비트럼(ARB) 기반이며, 세이프팔 모바일 지갑에서 은행 계좌를 만들면 아비트럼에서 NFT 형태로 자격 증명이 된다. 이후 모든 거래는 아비트럼에 투명하게 기록된다.

노무라 산하 레이저디지털, 피스네트워크 합류

피스네트워크(PYTH)는 일본 대형 금융그룹 노무라홀딩스 암호화폐 자회사 레이저디지털(Laser Digital)이 피스네트워크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레이저디지털은 피스네트워크에 암호화폐 가격 데이터를 제공하게 된다.

옵티미즘 "수일간 2500만 OP 지갑 정리"

옵티미즘(OP)은 "오늘부터 앞으로 며칠 동안 옵티미즘이 관리하는 지갑에서 약 2500만 OP를 여러 차례에 걸쳐 옮길 예정이다. 이는 계획된 트랜잭션"이라고 전했다.

코스모스 생태계 개발 플랫폼 코스모로지, $500만 시드 투자 유치

더블록에 따르면 코스모스(ATOM) 생태계 개발 플랫폼 코스모로지(Cosmology)가 500만 달러 규모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갈릴레오(Galileo)와 렘니스카프(lemniscap)가 주도했으며, 해시키, 오스모시스 재단, 튜스데이 캐피털 등이 참여했다. 코스모로지는 다양한 개발자에 댑(Dapp)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구체적인 투자금 사용처는 알려지지 않았다.

파이어블록스, 보안 플랫폼 Snyk 임원 출신 새 마케팅 책임자로 영입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커스터디 업체 파이어블록스(Fireblocks)가 사이버 보안 플랫폼 Snyk 임원 출신 마이클 퍼거슨(Michal Ferguson)을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영입했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파이어블록스는 최근 새 CFO 및 COO를 영입하는 등 암호화폐 강세장을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외신 "권도형 한국 인도 예정"

암호화폐 마켓 인사이트 플랫폼 언폴디드(Unfolded)가 X를 통해 "몬테네그로 당국이 권도형(도권) 테라폼랩스 대표가 한국으로 인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3월 23일 이후 송환될 전망이다. 현지 뉴스에 따르면 몬테네그로 고등법원은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한국으로 송환 돼 현지에서 자본시장 조종 등 혐의에 대한 형사 소송이 진행될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경찰청은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를 한국으로 송환하기 위해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에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호텔 예약 플랫폼 트라발라, 일부 회원 대상 BTC 캐시백 프로그램 출시

암호화폐 결제지원 호텔, 항공 예약 사이트 트라발라(Travala)가 비트코인(BTC) 캐시백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트라발라의 스마트 다이아몬드 등급 회원의 여행 예약에 대해 10%의 BTC 캐시백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트라발라 측은 설명했다.

UAE 가상자산 기업 자유구역, 텐센트 클라우드와 MOU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아랍에미리트(UAE)의 가상자산 기업 자유구역인 RAK디지털 애셋 오아시스(RAK DAO)가 텐센트 클라우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에 따라 RAK DAO 내에 텐센트 클라우드 교육 센터가 설립되며, RAK DAO 라이선스를 취득한 웹3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이 확대된다.

ECB, 기준금리 동결...예상치 부합

유럽중앙은행(ECB)이 연 4.5%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4연속 금리 동결이다.

블록체인 보안 인프라 기업 파이어월, $370만 투자 유치

더블록에 따르면 블록체인 보안 인프라 기업 파이어월(Firewall)이 370만 달러 상당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노스 아일랜드 벤처스(North Island Ventures), 브레이어 캐피털(Breyer Capital), 핵VC(Hack VC)의 주도 하에 진행됐다. 투자금은 팀 성장 및 기술 개발에 사용할 방침이다.

나이지리아 중앙은행, 글루와와 파트너십 체결...CBDC 채택 촉진

더블록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중앙은행이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글루와(Gluw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중앙은행 디지털통화(CBDC)인 e나이라(eNaira)의 채택을 촉진할 계획이다. 사용자는 e나이라를 사용해 거래할 때 금융기관이나 국경에 구애받지 않는 탈중앙화 크레딧 프로필(decentralized credit profile)을 구축하게 된다. 앞서 나이지리아는 2021년 10월 세계에서 두 번째로 CBDC를 출시한 바 있다.

나이지리아 SEC, 디지털자산 자금세탁방지 지침 마련

코인데스크가 나이지리아 일간지 더 펀치를 인용, "나이지리아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디지털자산에 대한 새로운 자금세탁 및 테러자금조달 방지 지침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해당 지침은 정부 부처 자금세탁방지위원회 위원장에 제출됐으며, 검토 이후 최종 확정된다.

3/6 발키리 BTC 현물 ETF에 $4066만 순유입 '역대 최대'

암호화폐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CN(EmberCN)에 따르면 지난 6일(현지시간) 발키리의 BRRR에 4066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BTC 현물 EFT 출시 이후 최대 규모다. 아울러 이날 미국 BTC 현물 ETF 10종에는 3억 3026만 달러가 순유입 됐다.

블룸버그 "판테라캐피털, FTX 보유 $2.5억 SOL 매수 계획"

블록체인 전문 미국 자산운용사 판테라캐피털(Pantera Capital)이 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 FTX가 보유한 솔라나(SOL) 매입을 위한 자금 조달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블룸버그는 "입수한 2월 판테라 캐피털의 마케팅 서류에 따르면 판테라는 FTX가 보유한 2억5000만 달러 상당 SOL 매수를 위해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30일 평균가 보다 39% 낮은 가격에 SOL을 매수할 수 있으며 베스팅 기간은 4년이다"고 밝혔다.

피델리티 디지털애셋 "ETH 덴쿤 업그레이드, 레이어2 가스비 절감 효과"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의 암호화폐 부문 자회사 피델리티 디지털애셋이 보고서를 통해 "이더리움(ETH) 덴쿤 업그레이드 이후 레이어2 네트워크 가스 수수료가 크게 낮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맥스 와딩턴(Max Wadington) 애널리스트는 "덴쿤 업그레이드로 레이어2 가스 수수료는 제로에 가까워질 수 있다. 이를 통해 이더리움은 다른 블록체인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역할을 할 수 있다. 또 레이어2에 더 많은 사용자가 몰릴 수 있다"고 분석했다.

필리핀 국가통신위원회, 미등록 암호화폐 업체 웹사이트 차단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필리핀 국가통신위원회(NTC)가 라이선스 없이 필리핀에서 투자 상품을 제공하는 암호화폐 업체 웹사이트를 차단했다. 이로 인해 현지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미트레이드(MiTrade)와 OctaFX의 웹사이트 접속이 불가능하다. NTC는 "해당 조치는 필리핀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불법 투자 및 투자 사기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낸스는 이번 조치로 인한 바이낸스의 영향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테더, 우즈벡 암호화폐 규제 기관과 디지털자산 협력 MOU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가 X를 통해 "우즈베키스탄 암호화폐 규제기관인 암호화폐시장 감독기관(NAPP)과 디지털 자산 상용화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 체결에 따라 양측은 비트코인, 스테이블코인, 블록체인 기술, 디지털 자산 토큰화 개발 등 분야에서 협력한다.

애널리스트 "다음주 GBTC 유출세 둔화 전망"

K33 수석 애널리스트 베틀 룬데(Vetle Lunde)가 X를 통해 다음주 그레이스케일 BTC 현물 ETF인 GBTC의 유출세가 둔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최근 일주일간 GBTC에서의 유출 규모가 늘어난 것은 제미니 언과 제네시스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2월 1일부터 13일까지 일일 평균 GBTC 유출 규모 등을 분석한 결과, 이번 주말까지 제네시스와 제미니 언 관련 GBTC 유출 물량이 소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7일(현지시간) 이후 제네시스는 1,040만 GBTC를 더 매각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스카이브릿지캐피털 설립자 "비트코인 현재 상용화율, 1999년의 인터넷과 비슷"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미국 뉴욕 소재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캐피털(SkyBridge Capital)의 설립자 앤서니 스카라무치(Anthony Scaramucci)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의 현재 사용화율은 5%에 불과하다. 이는 1999년 3월의 인터넷 상용화율과 비슷한 수준이다. 우리는 1999년부터 25년이 지난 현재까지 웹1 시장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상기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바이오네스, 한국방사선진흥협회-고려대학교 의료원과 의료방사성 물질 취급 플랫폼 개발 참여

바이오패스포트(BIOT)가 공식 미디움을 통해 한국방사선진흥협회-고려대학교 의료원과 의료방사성 물질 취급 플랫폼 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방사성 물질을 운송할 수 있는 스마트 차량 개발, 스마트 차량을 실시간으로 추적 가능한 플랫폼 개발, 운송의 전 과정 관리 등을 포함한다. 바이오네스는 비대면 의료 솔루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실시간 위치추적 기능을 통한 방사성 물질에 대한 추적 시스템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애널리스트 "BTC, 올해 10월 내 $100,000 도달 전망"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케인아일랜드알터너티브어드바이저(Cane Island Alternative Advisors)의 투자 고문이자 암호화폐 애널리스트인 티모시 피터슨(Timothy Peterson)이 "비트코인 현물 ETF 수요로 인한 현재 상승 추세로 볼 때 비트코인 가격은 올해 10월 안에 100,000 달러를 넘어설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UTXO(미사용 트랜잭션 출력값, 수령 후 아직 소비되지 않은 물량 그룹)와 BTC 가격을 비교한 결과, 일평균 0.34%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는 10월 안에 100,000달러에 도달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해시키, 홍콩통화청과 wCBDC 프로젝트 논의

외신에 따르면 홍콩 규제 적격 암호화폐 거래소 해시키 익스체인지(HashKey Exchange)가 홍콩통화청(HKMA)과 분산원장기술 기반 도매용 중앙은행 디지털화폐(wCBDC) 프로젝트를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韓 경찰청, 인터폴에 '테라' 권도형 송환 협조 요청

경찰청이 가상자산 '테라·루나 폭락 사태' 핵심 인물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를 한국으로 송환하기 위해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에 협조를 요청했다. 경찰청은 7일 대한민국 인터폴국가중앙사무국 명의로 인터폴사무총국에 "사무총국 차원에서 대상자가 한국으로 인도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는 내용의 전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용상 국제공조담당관은 "법무부 국제형사과와 경찰청이 각각 국제 형사공조 채널 및 인터폴 국제공조 라인을 통해 권씨 송환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몬테네그로 항소법원은 지난 5일 지난달 포드고리차 고등법원이 내린 권씨의 미국 인도 결정을 기각하고 원심으로 돌려보냈다.

미 법원, $400만 규모 BTC 자금세탁 남성에 127년형 선고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라스베가스 소재 한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CEO 마틴 미즈라히(Martin Mizrahi)가 자금세탁 등 혐의로 127년형을 선고받았다. 그는 비트코인을 이용해 400만 달러를 세탁한 혐의를 받는다. 아울러 그는 멕시코 카르텔의 범죄자금을 세탁하는데 도움을 주는 과정에서 이같은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갈라게임즈 "$100만 규모 GDC 2024 해커톤 개최"

디크립트에 따르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GALA)가 에일리언웨어, AWS(아마존웹서비스)와 함께 100만 달러 규모 GDC(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2024 해커톤을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GALAGALA

커뮤니티 "아캄 지목 테슬라 추정 주소, 1,789 BTC 추가 매입 가능성"

복수의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따르면, 최근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 아캄(ARKM) 인텔리전스의 '아캄 엔티티'(특정 주체 소유 지갑) 목록에 테슬라(Tesla)가 등록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디파이 전문 리서치 그룹 디파이널리스트(Definalist)는 X를 통해 "아캄 인텔리전스가 지목한 테슬라 주소 관련 데이터가 확실하다면, 테슬라는 지난 실적 발표 이후 1,789 BTC를 추가 매수했을 가능성이 존재한다. 사실이라면 테슬라는 다음 실적발표에서 이 같은 내용을 발표할 것이다. 2021년 2월 약 43,200 BTC(당시 시세 기준 약 15억 달러 상당)를 매입한 것으로 추정되는 테슬라는 지난 1개월 후 4,320 BTC를, 2022년 29,160 BTC를 매도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마지막 실적발표까지 보유량은 9,720 BTC로 변동이 없었다. 그런데 아캄이 지목한 주소의 보유량은 현재 11,509 BTC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아캄은 지난해 10월 '테슬라 주소를 찾아내는 사람에게 현상금을 지급하겠다'며 관련 정보를 수집한 바 있다. 한편 테슬라의 BTC 추가 매수 소문의 사실 여부를 놓고 커뮤니티 내에서는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구글리'(Googly)라는 X 사용자는 "테슬라가 구체적인 BTC 보유 개수를 공개한 적이 없는 만큼, 업계가 추정한 테슬라의 초기 매수 물량 수치 자체가 틀렸을 수 있다"며 테슬라의 BTC 추가 매수 가능성에 회의적인 입장을 내비쳤다.

오디널스 월렛 오일, $300만 투자 유치... ORDI 최초 발행자 참여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 오디널스(ORDI) 월렛 오일(Oyl)이 300만 달러 상당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아르카(Arca)의 주도 하에 플라밍고 다오(Flamingo DAO) 등이 참여했다. 오디널스(ORDI) 최초 발행자인 도모(Domo)와 아서 헤이즈(Arthur Hayes)도 투자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일은 몇 주 내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엘살바도르, IMF와 14억 달러 대출 합의 하루 만에 비트코인 11개 매입

분산형 슈퍼컴퓨터 개발사, 테스트넷에서 150만 노드 유치

댓글

7

추천

16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7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아둘아빠

2024.03.09 18:11:11

오늘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엠마코스모스

2024.03.08 21:31:04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바다거북이

2024.03.08 14:31:00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가즈아리가또

2024.03.08 14:21:02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디스나

2024.03.08 09:28:57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saean1620

2024.03.08 09:05:34

잘보고갑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토큰부자

2024.03.08 08:43:58

기사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