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닌 네트워크 공동 창업자 "브릿지 해킹 아냐.. 월렛 해킹"
로닌 네트워크 공동 창업자이자 COO인 알렉산더 레너드 라슨(Aleksander Leonard Larsen)가 X 계정(@Psycheout86)을 통해 "로닌 브릿지가 해킹에 노출된건 아니다. 월렛이 해킹됐으며, 해킹된 자금은 토네이도캐시를 통해 현금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크라켄, 미 법원에 SEC 기소 기각 요청
크라켄이 캘리포니아 법원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기소를 기각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앞서 지난해 11월 SEC는 크라켄을 미등록 운영 혐의로 기소했다. 크라켄은 "SEC는 크라켄이 사기를 저질렀다거나, 소비자에 피해를 입혔다고 언급하지 않았다. 오직 암호화폐가 투자계약에 해당한다는 주장만 했다. 하지만 암호화폐는 투자계약이 아니므로, 이러한 주장은 법적 결함이 있다. 그런데도 법원이 SEC의 기소를 받아들인다면 위험한 선례가 생기는 것이다. 따라서 법원에 이 소송을 기각해줄 것과 의회에 (암호화폐에 대한) 입법권을 돌려줄 것을 요청한다"고 전했다.
$270만 해킹 피해 헥터DAO, 파산관재인에 보유 암호화폐 통제권 양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법원에 명령에 따라 헥터DAO(HEC)가 21일(현지시간) 트레저리(재단 보유 암호화폐) 통제권을 법원 지정 파산관재인 인터패스(Interpath Limited)에 양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텔레그램 채널을 포함한 헥터DAO의 모든 소셜 미디어 계정의 관리 권한도 인터패스에게 넘어갔다. 이와 관련 인터패스 측은 "양도 받은 자산은 모두 새로운 지갑으로 옮겨졌으며, 이전 서명자는 모두 멀티시그 지갑 내 서명 권한이 박탈됐다. 헥터DAO 팀은 더 이상 트레저리 자산의 이체를 승인할 수 없다. 다만 트레저리 자금을 피해자들에게 배분하기 위해서는 법원의 최종 승인을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헥터DAO는 지난 1월 해킹에 노출돼 약 27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도난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분석 "ETH 옵션 미결제약정 $90억...강세 베팅 치중"
ETH 옵션 미결제약정이 90억달러를 돌파, 지난해 12월 29일 이후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지난주 ETH 옵션 미결제약정은 30만 계약 넘게 증가했으며, 시카고상품거래소(CME) ETH 옵션 미결제약정도 이달 5.43억달러를 기록, 월간 기준 역대 최대를 경신할 것으로 전망된다. 비트파이넥스 파생상품 책임자 재그 쿠너(Jag Kooner)는 "미결제약정 증가분의 대부분은 콜옵션에 치중돼 있다. 특히 4월 이후 만기 도래하는 옵션의 맥스페인(max pain, 가장 많은 옵션 매수자가 프리미엄을 잃는 가격대)은 약 2400달러로, 이전보다 상승했다. 대다수 옵션 트레이더들은 콜 스프레드가 아닌 개별 콜옵션을 매수하고 있는데, 이는 ETH 가격 상승에 대한 강한 확신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트레이더들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ETH 현물 ETF 승인 거부에 대한 리스크 헷징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도 나왔다. 그는 "ETH 옵션 풋콜비율이 0.55까지 하락한 뒤 지난 24시간 0.43으로 낮게 유지되고 있다. 지난 수일간 SEC 승인 거부 가능성을 고려하지 않았는 의미"라고 덧붙였다.
발키리 CIO "XRP 현물 ETF도 가능성 열어두고 있다"
발키리 인베스트먼트의 공동 창립자이자 CIO 스티븐 맥클러그(Steven McClurg)가 더블록과의 인터뷰에서 "리플(XRP) 현물 ETF 출시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는 새로운 자산 유형이기 때문에 BTC 현물 ETF를 출시하는데 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했다. BTC와 ETH 사이에는 많은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이를 파악하고 이해하는데 1년이 필요하다. 따라서 지금 당장 ETH 현물 ETF를 출시할 수는 없다. 다만 BTC, ETH, XRP는 모두 증권이 아니라고 간주되었기 때문에 ETH와 더불어 XRP의 현물 ETF 출시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ETH 현물 ETF를 신청한 자산운용사는 피델리티, 블랙록, 프랭클린템플턴, 인베스코-겔럭시 디지털 등이다.
美 법원, FTX의 앤트로픽 지분 매각 계획 승인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델라웨어 지방 파산 법원의 존 도시(John Dorsey) 판사가 FTX의 AI 스타트업 앤트로픽(Anthropic) 지분 매각 계획을 승인했다. FTX는 14억 달러 상당의 가치를 지닌 앤트로픽 지분 8%를 보유하고 있다. FTX는 고객, 채권자에게 자금을 상환하기 위해 보유 자산을 청산 중이며, 지난 5일 앤트로픽 지분 매각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