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스타벅스가 설날을 맞아 새로운 음료를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풍년 풍미 라떼'라는 독특한 음료를 선보였는데, 동포찜 돼지 맛 소스와 에스프레소, 찐 우유를 섞어 만든 음료이다. 여기에 돼지고기 소스와 돼지고기 가슴살 한 조각을 추가해 풍성한 맛을 더했다.
이 돼지고기 맛 라떼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은 다양하다. 어떤 사람들은 스타벅스의 모험적인 창작물을 맛보고 싶어하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달콤한 아침 음료에 고소한 고기 풍미를 섞는 것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한다.
이 이색적인 라떼의 출시는 소셜 미디어에서 논쟁을 불러일으켰으며, 이 혁신에 대한 찬사와 비판의 해시태그가 동등하게 올라오고 있다. 맛 테스터들은 온라인에서 의견을 공유하며 '풍년 풍미 라떼'가 입소문을 타고 인기 있는 화제가 되고 있다.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은 중국 문화와 음력설에 맞춘 제품 혁신에 대한 대담한 접근 방식을 반영한다. 스타벅스는 이 축제 시즌에 축하와 참신함의 정신을 활용하여 충격적인 가치와 독특한 맛의 융합을 통해 입소문을 일으키고자 한다. 소셜 미디어 캠페인과 전략적 제품 출시로 소비자의 호기심과 언론 보도가 증가하면서 풍년 세이버리 라떼는 설날 문화 이야기의 일부가 되었고 전 세계 스타벅스 매장에 대한 관심을 끌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