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네임서비스(ENS)가 도메인 등록 기관인 고대디(GoDaddy)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더리움네임서비스(ENS)와 도메인 등록 기관 고대디(GoDaddy)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ENS 사용자는 웹3 기반 .eth 도메인 이름을 기존 웹2 도메인 이름과 무료로 연결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은 추가 비용이나 기술 전문 지식 없이도 기존 DNS와 블록체인 기술 간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다. 또한 DNS를 ENS와 연결함으로써 2000만 명 이상의 고대디 사용자들은 암호화폐 결제와 같은 ENS 블록체인 인프라의 이점을 쉽게 누릴 수 있게 된다.
ENS는 '월렛 주소'를 구성하는 복잡한 문자·숫자열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도메인 '.eth'를 등록·관리하는 서비스다. 사용자는 도메인을 이용해 더욱 손쉽게 거래할 수 있다.
고대디는 이번 협업을 통해 사용자들이 고대디 도메인을 "ENS 호환 암호화폐 지갑에 연결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암호화폐 결제가 그 어느 때보다 쉬워질 것"이라고 밝혔다.
닉 존슨 ENS 설립자는 "ENS 이름과 고대디 도메인을 페어링함으로써 사용자가 웹 도메인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간소화하여 DNS의 친숙함과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결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지난 1월 214만개 ENS 도메인이 생성됐으며 약 80만명이 이를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