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곤의 공동 창업자인 샌딥 네일왈이 설립한 웹3.0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비콘이 세 번째 코호트에서 10개의 새로운 스타트업을 유치하며 규모를 확장했다.
졸업한 스타트업의 데모 데이가 오늘 열렸으며, 창업자들이 투자자들에게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고 비콘은 밝혔다. 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는 매년 두 차례의 세션을 운영하며, 2023년 1월에 시작한 이래 이번이 세 번째 기수이다.
네일왈은 더블록에 "오늘은 비콘의 창립 1주년이 되는 날"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33개의 스타트업을 액셀러레이팅했고, 투자자 네트워크를 500명 이상으로 늘렸으며, 우리 회사들은 총 1억 5천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비콘은 네일월의 암호화폐 벤처기업 심볼릭 캐피털의 자회사로, 멘토링과 자금 조달을 통해 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멘토로는 소프트뱅크의 닐 쿠냐-고메스 이사, 코인베이스의 사업 개발 담당 부사장 댄 킴, 아이겐레이어의 설립자 스리람 칸난, 판테라 캐피털의 매니징 파트너 폴 베라디타킷 등이 있다.
비콘은 제2의 웹3.0 100대 유니콘 기업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네일월은 최근 10개의 스타트업으로 구성된 세 번째 코호트에서 "여러" 유니콘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코호트에 포함된 10개 스타트업은 웹 3.0 모듈형 인프라 개발사인 제로 그래비티, 디파이 자산 관리 프로토콜인 레인지 프로토콜, AI 모델 트레이닝을 위한 탈중앙화된 인간 기반 데이터 라벨링 플랫폼인 프랙션 AI, 웹 3.0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센딩 랩스입니다; 이더리움 레이어 2 개발사인 플루언트,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인 미즈, 블록체인 확장 인프라 개발사인 마루, 암호화폐 보상 제공사인 모소, 레이어 1 블록체인 개발사인 인코 네트워크, AI 기반 블록체인을 위한 스마트 컨트랙트를 재정의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하이퍼오라클이 있다.
이들 스타트업이 비콘을 졸업함에 따라, 이 액셀러레이터는 곧 네 번째 코호트인 S24를 출범할 준비를 하고 있다.
비콘의 핵심 기여자이자 심볼릭 캐피털의 대표인 샘 리먼은 S24의 지원서가 곧 공개될 예정이며 약 2개월 동안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리먼은 "그런 다음 몇 달 동안 인터뷰를 진행하고 새로운 코호트를 선정한 후 5월부터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8월 말까지 연장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비콘은 코호트에 대해 1,000 개 이상의 지원서를 받았으며, 액셀러레이터는 다양한 인터뷰를 거쳐 각 코호트에서 10 ~ 20 개의 스타트 업을 선정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