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랩스가 아발란체(Avalanche) 블록체인에서 100,000 트랜잭션/초(TPS) 돌파를 위한 혁신적인 확장 솔루션인 Vryx의 개요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고성능과 확장성을 갖춤으로써 아발란체 네트워크의 처리량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며, 디지털 자산 및 분산 금융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더블록에 따르면 블록체인 빌더인 에이바 랩스는 초당 3.56%의 트랜잭션 속도를 지원하는 아발란체 AVAX +3.56% 블록체인을 통해 초당 약 100,000건의 트랜잭션 속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바랩스는 이미 오늘 발표된 연구 게시물에 자세히 설명된 확장 방식을 구현하고 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벤치마크를 발표할 계획이다.
HyperSDK 테스트넷 활성화 계획
이 확장 접근 방식은 2분기 중반을 목표로 하는 HyperSDK 테스트넷에서 활성화될 예정입니다. HyperSDK는 가상 머신이 있는 고성능 블록체인을 구축하여 스마트 컨트랙트를 제공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이다. 브릭스는 하이퍼체인이라고 하는 HyperSDK를 사용하여 구축된 블록체인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것이며, 이 기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메인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확산될 것이다.
브릭스 출시로 목표 달성
Ava Labs의 대변인은 "1년 반 전 HyperSDK를 처음 출시할 때부터 Ava Labs는 Avalanche에서 자체 블록체인을 구축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동급 최고의 확장성을 제공하는 데 주력해 왔다. 오늘 우리는 브릭스의 출시로 이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되었다고 말했다. 많은 분들이 Avalanche HyperSDK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설정한 높은 처리량 목표를 어떻게 달성할 수 있는지 문의해 왔다. Vryx는 동급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주요 메커니즘이다."라고 덧붙였다.
Vryx 주요 성능 향상 메커니즘
Vryx의 핵심 아이디어는 트랜잭션 프로세스의 일부를 분할하여 파이프라인 방식으로 실행된다는 개념이다. 다시 말해, 다음 블록이 이미 개발 중인 동안 트랜잭션 블록이 검증될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전략은 이미 앱토스나 수이 같은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채택되고 있다. 대변인은 "브릭스는 양성 환경에서 거래가 완전히 검증되기 전에 거래를 복제하는 다른 구조와 동일한 성능을 발휘하고, 적대적인 환경에서는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