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테슬라(Tesla)가 작년 4분기 동안 비트코인을 판매하거나 구매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블록에 따르면 테슬라는 최근 4분기 보고서에서 비트코인과 관련된 활동을 보고하지 않았다. 이는 테슬라가 9,720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비트코인에 대한 언급이 없다는 것은 테슬라가 일반적으로 보고서에 포함되는 거래인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전환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설명이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가장 큰 암호화폐에 대한 언급이 없다는 것은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전환하는 데 관여하지 않았음을 의미하며 해당 거래는 일반적으로 보고서에 포함된다는 설명이다.
테슬라는 상장 기업 중 마이크로스트레티지와 마라톤 디지털 홀딩스에 이어 세 번째로 큰 비트코인 보유 기업이다.
더블록 데이터에 따르면 테슬라는 2022년 2분기에 마지막으로 비트코인을 매도했으며 당시 9억 3,600만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떠넘기며 비트코인 보유량을 75% 줄였다.
작년 4분기에 테슬라의 총 매출은 전년 대비 3% 증가한 252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4분기 보고서에서 밝혔다.
테슬라는 4분기에 주당 71센트의 수익을 보고했는데, 이는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한 주당 74센트보다 낮은 수치다. 작년 4분기 순이익은 79억 달러로 전년 같은 기간의 37억 달러에 비해 증가했다.
한편 테슬라는 3분기에도 비트코인 보유 수준을 유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