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본사를 둔 비디오 게임, 가전제품, 게임 상품 소매업체인 게임스탑(GameStop Corp.)이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마켓플레이스 폐쇄 계획을 밝힌 후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분야에서 물러난 것으로 보인다.
게임스탑은 2월 2일부터 NFT 마켓플레이스 운영을 중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디지털 자산 마켓플레이스 웹사이트의 팝업 메시지를 통해 사용자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폐쇄 이유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게임스탑은 공지를 통해 기존 대체불가토큰 보유자는 다른 대체불가토큰 플랫폼을 통해 자산에 계속 접근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메인 게임스탑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채굴하거나 거래를 수행하는 기능은 중단되므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
게임스탑은 NFT 마켓플레이스 운영을 중단하기로 한 결정이 업계의 규제 문제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공지의 일부에는 "게임스탑은 암호화폐 분야의 지속적인 규제 불확실성으로 인해 NFT 마켓플레이스를 종료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적혀 있다.
어쨌든 이번 결정은 게임스탑의 사업 전략이 바뀌고 있음을 보여주는 가장 최근의 징후라는 보도가 있었다. 또한 투자 위험으로 인해 이제 NFT 및 암호화폐와 거리를 두려고 시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NFT 시장이 크게 하락하면서 게임스탑이 이를 폐쇄하게 되었다는 지적도 있었다.
NFT 시장의 변화
게임스탑의 NFT 마켓플레이스 중단 결정은 거래량이 눈에 띄게 감소한 암호화폐 부문의 광범위한 추세와 맞물려 있다. 크립토폴리탄에 따르면 대체 불가능한 토큰 시장은 월간 거래 활동이 최고치 대비 97% 이상 급감하는 등 상당한 감소세에 직면했다.
마지막으로, 이 회사의 퇴장은 디지털 자산 시장이 큰 변화를 겪고 있는 시점에 일어났다. 한때 호황을 누렸던 산업이었지만 지금은 관심과 거래량이 감소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스탑은 이제 다음 단계의 사업에서 보다 신중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