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가 테슬라로부터 세계 최고의 전기 자동차 회사 자리를 넘겨받기 위해 조금씩 다가서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최신 업데이트에서 광둥성 선전에 본사를 둔 이 전기차 제조업체는 마침내 그 목표를 달성했다. BYD는 2023년 마지막 분기 실적이 발표된 후 공식적으로 세계 최대 전기 자동차 회사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CNN 비즈니스는 중국에 본사를 둔 이 자동차 회사가 작년에 기록적인 수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최근 증권거래소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23년 12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525,409대의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를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Tesla에서 1위 자리를 추월이 수치를 통해 BYD는 테슬라를 제치고 세계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가 되었다. 같은 분기에 테슬라는 1월 2일 화요일에 484,507대를 인도하는 데 그쳤다고 발표했다. BYD가 더 많이 판매했지만 이 역시 테슬라의 기록적인 수치이다.
그러나 다시 한 해 동안 전체적으로 보면 테슬라가 180만 대의 전기차를 판매한 반면 BYD는 157만 대에 불과해 여전히 테슬라가 BYD를 앞선 것으로 보고되었다. 이 결과에 따르면 테슬라의 판매량은 2022년에 비해 73% 증가했다. 엘론 머스크의 자동차 회사도 144만 대의 하이브리드를 판매했다.
CNN 비즈니스는 또한 BYD의 빠른 성장이 중국에서 전기차 사업이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이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2008년부터 미국의 억만장자 사업가이자 투자자인 워런 버핏의 후원을 받고 있다.
중국 자동차 제조사, 글로벌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로 성장
글로벌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가 되려는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들 가디언에 따르면 BYD가 판매하는 대부분의 차량은 테슬라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 이러한 사실이 고객들의 선호도에 영향을 미쳐 BYD의 판매량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는 전체 판매량의 20%를 중국 시장에서 얻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BYD는 2년 연속 테슬라의 생산량을 앞질렀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BYD와 니오와 같은 다른 중국 기반 전기차 제조업체는 유럽 지역에 더 중점을 두고 글로벌 시장의 주요 업체 중 하나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BYD가 미국과 유럽의 경쟁사들에 비해 우위를 점하고 있는 분야는 바로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 능력이다. 하그리브스 랜즈다운의 자금 및 시장 책임자인 수잔나 스트리터는 "테슬라는 세계 최고의 충전식 배터리 공급업체이지만 여러 공급업체에 의존하고 있으며, 수요 증가에 따른 리튬 부족을 향후 몇 년간 공급망의 장애물로 지적한 바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BYD는 이미 중국 리튬 생산업체의 지분을 매입하여 귀금속을 확보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아프리카의 광산 매입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리튬이 채굴되는 남미의 자산을 스카우트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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