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자동차는 건설기계, 조선 등 오늘날 선도 산업에 AI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와 협력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 간의 협력은 12월 26일 화요일에 발표되었다.
HD현대와 구글 클라우드의 협력으로 만들어질 인공지능 솔루션 역시 한국조선해양(KSOE) 조선 및 석유계 핵심 사업 부문 전반에 걸쳐 생성 AI를 허용하거나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Google Cloud와 HD현대의 공동 프로젝트
한국중앙일보에 따르면 구글 클라우드는 제미니(Gemini) 생성 AI 기술을 활용하는 Vertex AI 플랫폼 등 특정 산업을 위해 만들어진 AI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 달부터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과 HD현대가 서로 다른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게 된다.
이들이 협력할 분야로는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향상시키는 AI 기반 플랫폼과 다양한 산업에 필요한 AI 솔루션 등이 있다. 파트너들은 또한 인공 지능 분야의 전문가를 더욱 양성할 계획이다.
AI 혁신을 통한 디지털 혁신
한국경제신문은 HD현대와 구글 클라우드의 전략적 협력으로 후자의 제미니 AI 모델을 전자의 핵심 사업에 적용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두 회사는 작업을 더 쉽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유용한 기술을 통해 비즈니스 운영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솔루션과 엔터프라이즈 도구를 개발할 것이다.
HD현대 관계자 는 “그동안 축적한 방대한 데이터와 구글 클라우드의 제너레이티브 AI 기술을 결합하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AI를 적극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