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 본사를 둔 대표적인 신발 및 의류 소매업체인 풋락커(Foot Locker)가 운동화 산업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인도 시장에 드디어 진출했다.
회사는 뭄바이에 본사를 둔 Nyakaa 패션 및 화장품 회사 및 Metro Brands 신발 소매 회사와 독점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여 인도에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The Times of India는 방대한 운동화 브랜드 컬렉션으로 유명한 미국 소매업체가 Nykaa Fashion 및 Metro Brands와의 협력을 통해 인도에 진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들은 장기 계약에 합의했으며 이는 11월 29일 수요일 인도 파트너들의 사업 서류를 통해 공개됐다.
인도 소매 부문 진출
풋락커는 내년에 인도 시장에 진출하여 자사 브랜드가 전 세계적으로 훨씬 더 넓은 입지를 확보하게 되기를 바라고 있다. Reuters에 따르면 현지 회사와의 거래는 회사가 미국에서 인플레이션과 비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이루어졌다.
따라서 인도에 있는 Metro Brands의 700개 이상의 매장과 Nykaa의 더 넓은 시장 범위를 통해 Foot 풋락커는 국내 시장에서의 손실을 상쇄할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최근 3분기 보고서에 대한 보도 자료 에서 회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풋락커는 인도의 크고 성장하는 운동화 시장에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문화를 전파하고 풋락커의 향상된 멀티 브랜드 경험과 강력한 벤더 파트너십을 전 세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합니다."
파트너십 약정
이번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Metro Brands는 인도에서 풋락커 매장을 소유하고 운영할 수 있는 독점권을 갖게 된다. 매장에서는 풋락커가 인증한 브랜드 제품도 판매할 수 있다.
한편, Nykaa Fashion은 풋락커의 독점 온라인 판매 파트너가 된다. 국내 신발 및 스포츠웨어 기업의 독립형 웹사이트를 운영하게 된다. 브랜드 제품은 Nykaa의 자체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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