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는 금융감독원,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함께 「찾아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8회차 간담회를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에는 전기차 충전인프라, 소상공인 경영관리 플랫폼, 블록체인 기술 기반 디지털자산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 기술과 금융을 결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릭베이스, 사업노트, 스테이빌리티, 식파마, 업루트컴퍼니, 인피닛블록, 차지인, 체리 등 핀테크 기업 8개사가 참여한다.
간담회는 ①DGB금융그룹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의 핀테크 현황, 핀테크 보육 공간 등을 소개하고, ②금융위원회 등이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제도, 지정대리인 등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와 맞춤형 컨설팅, D-테스트베드 등 지원 사업을 안내한 후, ③참석한 8개 핀테크 업체들로부터 사업 개요를 듣고 업체가 제기하는 규제 애로사항이나 문의에 대해 ④금융위, 금감원, 핀테크지원센터가 함께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금융위원회는 최초로 수도권 외의 지역에서 「찾아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간담회를 개최하여 지역 핀테크 기업들이 직면한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는 한편, 새로운 금융규제 샌드박스 수요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차기 간담회는 대구광역시에 이어 전라북도 전주시에서 개최하여 지역 핀테크 기업들과의 직접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