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관리하는 디지털 자산 투자상품 마켓플레이스 코인베스터가 지난 7일 디지털 자산의 세무·회계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크립토택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코인베스터는 투자 전문가가 관리하는 다양한 투자상품을 선보이는 플랫폼으로써 개인 투자자들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전문가의 투자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불확실성이 큰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새로운 투자 방법을 제시했다는 측면에서 사업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소프트뱅크벤처스, KB인베스트먼트 등 국내외 유명 벤처캐피탈(VC)들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크립토택스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술을 활용해 거래내역을 수집하고 취득원가와 세액 산출을 위한 통합 데이터베이스(DB) 시스템을 개발해 디지털 자산 세무 이슈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작년 해시드(Hashed) 등 디지털 자산 분야의 유명 벤처캐피탈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건전한 디지털 자산 투자환경을 위해 꼭 필요한 솔루션으로 인정 받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디지털 자산 시장의 참여자들에게 안전하고 합리적인 투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며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과 디지털 자산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