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인프라 기업 점프크립토(Jump Crypto)가 비엔비(BNB) 체인에 다수의 채굴 버그가 발견됐다고 13일(현지시간) 전했다.
점프크립토의 보고서에 따르면, 비엔비 비콘 체인(BNB Beacon Chain)에서 임의의 토큰을 무제한 발행할 수 있는 버그가 나타났다. 이 문제는 사전에 BNB 팀에 비공개로 공개됐으며, BNB 팀은 24시간 이내에 버그 수정 패치를 배포했다.
BNB 체인은 두 개의 블록체인으로 구성된다. 하나는 이더리움 포크를 기반으로 하는 이더리움 가상 머신 호환 스마트 체인이고 다른 하나는 텐더민트와 코스모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위에 구축된 비콘 체인이다.
비콘 체인은 몇 가지 BNB 관련 변경 사항과 함께 깃허브(GitHub)에서 호스팅되는 BNB 포크를 사용한다.
이로 인해 공격자는 악의적인 전송을 통해 거의 무제한의 BNB 토큰을 발행할 수 있다. 이때 대상 계정은 처음에 보낸 사람이 제공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의 BNB 토큰을 받게 된다.
점프크립토 관계자는 "해당 버그로 공격자는 BNB 체인에서 임의 토큰을 무한 발행할 수 있었다. 잠재적 자금 손실로 이어질 수 있던 버그다"며 "바이낸스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BNB 체인의 기술적 특성으로 이러한 취약점이 발견되기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창펑자오() 바이낸스 최고경영책임자(CEO)는 "점프크립토 덕분에 해당 문제를 해결했다"며 "이번 조치가 암호화폐 업계 내 협업의 중요성을 보여줬다"고 감사를 표했다.
점프 크립토 관계자는 “네이티브 자산의 무한 채굴을 허용하는 버그는 Web3에서 가장 심각한 취약점 중 일부다"며 "이번 버그 발견은 우리 모두가 경계를 유지하고 모든 프로젝트에서 보안 보증을 강화하기 위해 협력해야 한다는 증거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