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이 대체불가토큰(NFT)과 암호화폐 시장에 공격적으로 접근하고 있는 가운데, 레딧은 이용자들에게 이더리움(ETH) 구매를 지원한다.
레딧이 FTX와 파트너십을 체결, FTX Pay를 이용한 플랫폼 내 ETH 구매를 지원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에 레딧 이용자는 FTX Pay를 이용해 이더리움을 구매할 수 있다. 구입한 이더리움은 커뮤니티 포인트 거래를 위한 블록체인 가스 수수료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레딧 측은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유럽연합, 호주 등 시장 내 레딧 커뮤니티 포인트를 통합할 계획이다."라며 "포인트는 이더리움 스케일링 솔루션인 아비트럼(Arbitrum)을 기반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지난 9일 FTX는 레딧과 FTX Pay를 통합해 암호화폐 스왑 기능을 제공 한다고 발표했다.
사용자는 법정화폐로 아비트럼 가스비를 지불하고, 레딧의 커뮤니티 포인트 토큰을 이더리움 지갑으로 옮길 수 있다.
레딧은 지난 2020년 이더리움 기반 커뮤니티 포인트를 출시했다.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 아비트럼이 지난해 7월 커뮤니티 포인트용 이더리움 롤업을 구축하기 위한 콘테스트에서 우승한 바 있다.
한편, 지난 8일 레딧은 수집형 아바타 NFT를 위한 마켓플레이스를 출범을 공식 발표했다.
레딧은 현재 80여 종의 수집형 아바타를 일부 이용자에게 공개한 상태이며 향후 몇 주 내 커뮤니티 전체에 제공할 계획이다.
레딧은 "수집형 아바타 NFT는 독립 아티스트들이 만든 한정판 상품으로, 아티스트에 판매·유통 수익이 돌아간다"고 말했다.
이용자는 아바타를 고정된 가격에 법정화폐로 구매할 수 있으며, 경매 방식이나 암호화폐는 지원하지 않는다. 또 구매자는 아바타를 레딧 안팎에서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도 갖게 된다. 아바타를 레딧 계정의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다른 아이템과 함께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용자는 레딧이 개발한 이더리움 호환 월렛 '볼트(Vault)'를 통해 수집형 아바타와 커뮤니티 포인트를 저장·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