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BYDFi가 파리 블록체인 위크(PBW)에서 새로운 웹3 제품 'MoonX'를 공개했다. MoonX는 밈코인 투자자들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온체인 스마트 트레이딩 도구로, 인기 트렌드 발굴, 리스크 스크리닝, 스마트머니 추적, 거래 최적화 등의 기능을 통합했다.
BYDFi의 마이클 CEO는 출시 행사에서 "전통적인 거래소들이 단순한 거래 속도와 수수료 경쟁에서 더 넓은 생태계 경쟁으로 전환하고 있다"며 "밈코인의 폭발적 성장이 새로운 사용자 유입을 견인하고 있다. 앞으로의 시장 선도자는 중앙화 거래소(CEX)의 빠른 매칭과 낮은 수수료뿐 아니라, 온체인 생태계와 사용자 수요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온체인 투자 진입점으로서 MoonX는 BYDFi 메인 플랫폼(CEX)과 함께 하이브리드 구조를 구축했다. 중앙화 매칭 시스템을 통해 거래의 유동성과 깊이를 보장하고, 온체인 발굴 및 상호작용 제품으로 인기 트렌드를 추적하고 조기 기회를 포착한다.
현재 MoonX는 솔라나와 BNB 체인 두 개의 주요 생태계와 깊이 통합되어 있다. Pump.fun, Raydium, PancakeSwap 등 주요 유동성 풀을 지원하며 50만 개 이상의 밈코인 자산을 실시간으로 추적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빠른 토큰 상장, 스마트 리스크 관리, 스마트머니 추적, 거래 최적화 등이 있다. 특히 Pump.fun과 같은 플랫폼들과 API 데이터를 교환해 유동성 풀이 출시되는 즉시 인기 프로젝트를 포착하고 거래 시차를 활용할 수 있다.
2020년 설립된 BYDFi는 포브스가 선정한 '글로벌 톱10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코인마켓캡과 코인게코 등 주요 데이터 플랫폼의 인증을 받았다. 현재 190개국 이상에서 100만 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