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CJ대한통운, 채용 연계형 '미래기술 챌린지' 개최...총 상금 4300만원 지급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기자

2022.06.06 (월) 09:00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0

사진 =  CJ대한통운이 오는 7일 '미래기술 챌린지 2022' 지원서 접수를 시작한다. 8월말 발표될 최종 입상자들에게는 CJ대한통운 입사 지원 시 전형 면제 등 특전을 제공한다. CJ대한통운의 군포 스마트 풀필먼트센터에서 고정노선 운송로봇(AGV)가 선반랙을 자동으로 움직이고 있다. /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제2회 물류혁신기술·IT분야 채용 연계형 경진대회 '미래기술 챌린지 2022'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미래기술 챌린지는 '로봇이 사람처럼 일하고, 데이터로 미래를 보며, 시스템이 사람을 리딩한다'를 주제로 열린다. 물류 기술 역량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들을 선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CJ대한통운은 디지털 인재들이 학교에서 배운 IT 기술을 물류 현장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는 ‘미래기술 챌린지’는 과제 수행 기간을 여름방학인 7월에 진행하고 본선은 온라인 화상시스템으로 진행해 참가자의 부담을 줄인다.

로봇·설비 시뮬레이션, 물류센터·배송라우팅 최적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관련 분야에 관심과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개인 또는 4명 이내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주어지는 영역별 과제를 선택해 유의미한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는지 기술의 혁신성과 우수성 등을 평가하며 총 6팀을 선발해 시상한다. 선발된 6개팀 중 대상 1팀은 1500만원, 최우수 2팀 각 800만원, 우수 3팀 각 400만원 등 총 4300만원을 지급한다. 또 입상자 전원은 CJ대한통운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적성검사 및 1차 면접 면제 특전이 주어진다.

참가 희망자는 CJ대한통운 공식 홈페이지 상단 배너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고 7월 한 달 간 과제 수행 후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안서를 토대로 예·본선 심사를 거쳐 수상자는 8월말 발표한다.

김경훈 CJ대한통운 TES물류기술연구소장은 "미래 물류 경쟁력은 첨단 기술 역량에서 나온다"며 "경쟁력 확보에 필수 요소인 우수 인재의 발굴과 양성을 통해 혁신기술기업으로 도약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첨단기술을 개발하고 사업 현장에 접목해 물류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TES물류기술연구소에 힘을 싣고 있다.

미래기술 챌린지를 향후에도 정기적으로 개최해 지속적으로 물류 혁신기술·IT분야 인재를 발굴할 예정이다. 로봇·자동화, 빅데이터, 센터·네트워크 최적화, 물류 시스템·어플리케이션 개발 분야 상시 채용을 통해 우수 인재를 지속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