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넷마블에프앤씨, 데이터 커머스 기업 '넥스트플레이어' 자회사 편입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기자

2022.05.09 (월) 13:46

대화 이미지 6
하트 이미지 0

블록체인 생태계 '큐브', 커머스 영역 확장

사진 = 넷마블에프앤씨 X 넥스트플레이어 / 넷마블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가 포괄적 주식교환 방식으로 넥스트플레이어 지분을 매수해 완전 자회사화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넥스트플레이어는 2013년 설립된 데이터 커머스 기업이다. 그동안 진행해 온 2000개 캠페인, 축적된 200만명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통 트렌드에 맞는 제품 기획, 마케팅, 판매 분석을 제공한다. 현재 넥스트플레이어는 20~30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너뷰티,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일반식품, 화장품, 반려용품 등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넥스트플레이어 합류로 넷마블에프앤씨는 자사가 구축한 블록체인 생태계 '큐브'에 커머스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큐브는 게임, 콘텐츠(웹툰·웹소설), 커머스, 디지털 휴먼,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등을 아우르는 메타노믹스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한다. 최근 '골든 브로스', '요괴 듀얼', '메타 풋볼' 등 게임 라인업과 주요 투자사를 공개했다.

넷마블에프앤씨는 큐브에서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안하고, 코인경제와 연동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대표는 "넥스트플레이어와의 협업으로 블록체인 생태계에 적합한 커머스 환경을 구축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제품을 기획하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6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6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키리나

2022.05.10 09:27:56

좋아요

답글달기

0

1
0

이전 답글 더보기

Monarch

2022.05.09 23:16:51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mini

2022.05.09 22:34:04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조아조아

2022.05.09 16:47:37

넷마블의 움직임이 대단하네요
중소 업체들이 살아남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JFKennedy

2022.05.09 15:01:23

넷마블 풍부한 자금으로 틈새시장 제대로 공략하네~

답글달기

0

1
0

이전 답글 더보기

학동또디

2022.05.09 14:20:07

감사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