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미국 성인 5분의 1, BTC 매입 고려 중"]
유투데이가 미국 여론조사업체 모닝컨설트(Morning Consult) 보고서를 인용, 지난주 기준 미국 성인의 5분의 1이 비트코인 매입을 고려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보도했다. 미디어는 "2021년 11월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기 시작했으나, 개인 투자자의 관심은 약해지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5월과 7월 해당 질문에 대해 '고려하고 있다'고 답한 비율은 각각 17%, 13%로, 지난주(1월)는 21%다. 특히 이들은 비트코인이 향후 6개월 안에 큰 가격 상승을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美 SEC, 비트와이즈 BTC 현물 ETF 승인 결정 기한 연기]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인덱스 펀드 서비스 업체 비트와이즈(Bitwise)가 제출한 비트코인 현물 기반 ETF의 출시 승인 여부 결정 기한을 연장했다. 이와함께 SEC는 해당 펀드 출시에 대한 공개 피드백을 요청했다.
구글의 지주사인 알파벳의 순다르 피차이 CEO가 "우리는 현재 블록체인에 주목하고 있다"며 "웹3와 관련해 블록체인에 주목할 수 밖에 없으며, 이는 매우 흥미롭고 대단한 기술이다.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전날 암호화폐 양도소득에 30% 세율을 적용할 것이라고 밝힌 인도 재무장관이 암호화폐 거래를 불법으로 취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T. V. Somanathan 재무장관은 "암호화폐는 회색지대에 있다. 이를 사고 파는 것은 불법이 아니며, 우리는 이제 경마, 베팅, 기타 투기 거래에서 얻은 소득을 취급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암호화폐를 취급하는 과세안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인도 중앙은행이 4월 1일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 전송 이슈를 해결한 새로운 치보 월렛을 출시했다. 화이트라벨 인프라 제공업체 알파포인트(AlphaPoint)와 제휴, 월렛 안정성, 확장성을 확보하고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활용한 실시간 저비용 비트코인 전송이 가능해질 거라는 게 엘살바도르의 설명이다. 치보 월렛에서 세금, POS 시스템 등 기능도 구현된다. 또한 정부는 비트코인 ATM 1500대를 배치하고, 비트코인 소액 대출을 제공할 계획이다.
[암호화폐 분석가 "올해 상반기 내 ETH 사상 최고치 기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벤자민 코웬(Benjamin Cowen)이 올해 상반기가 끝나기 전에 ETH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과거 2016년을 참고하면 이러한 예상이 가능하다"며 "이더리움의 수익성이 1년 사이 40배 증가한 것을 감안하면, 지금의 변동성은 매우 정상적"이라고 평가했다. ETH는 현재 바이낸스 기준 4.08% 오른 2,650.8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DOGE 공동 개발자 "가격 집중하기 보단 장기적 잠재력 갖기 위해 노력해야"]
도지코인(DOGE, 시총 11위) 공동 개발자 빌리 마르쿠스(Billy Markus)가 트위터를 통해 "커뮤니티는 가격 자체에 집중하기 보다 장기적인 잠재력을 가진 유명 프로젝트를 구축하는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전했다. 그는 "지속 불가한 과대 광고와 가격에 초점을 맞추기 보단 지속 가능한 것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DOGE는 현재 1.30% 내린 0.140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