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경제가 만만해지는 책]
랜디 찰스 에핑 저 | 어크로스
지난 몇 년 동안 세계 경제의 복잡성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하지만 이런 복잡성에도 불구하고 세계 경제의 기초는 크게 복잡하지 않다. 이 책은 이런 기초를 일상 경험과 연관 지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준다. 이 책은 스스로 경제를 이해하는 것이 우리의 경제적 이익을 챙기는 일이며 우리 사회의 미래를 더 낫게 만드는 일임을 깨달아야 한다고 말한다.
[로봇 시대, 인간의 일]
구본권 저|어크로스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했다. 코로나 펜데믹 이후 우리는 비대면에 익숙해졌다. 기계와 기술이 인간을 대체하는 삶을 살고 있다. 앞으로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대표적 디지털 인문학자인 저자 구본권은 기술의 발전으로 개인과 사회가 직면하게 된 문제들이 더 이상 피해갈 수 없는 현실임을 재확인했다. 그리고 독자들이 이 책과 함께 아무리 기계가 발달해도 영원히 인간의 일로 남을 문제들을 고민하며 자신만의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야 할 이들을 위한 안내서'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책이다.
[부의 몰락! 원화의 저주, 공포의 LTD가 온다]
손대식 저 | 지식과감성
저성장, 저물가에 고령화까지. 일본의 잃어버린 30년은 더 이상 먼 나라 이야기가 아니다. 한국 또한 이번 폭등을 끝으로 롱텀디플레이션(LTD)을 앞두고 있다. 아파트와 주식, 달러, 심지어 금까지. 당신의 재산은 향후 5년에서 30년까지 폭락할 것이다. 이 책은 숏텀 디플레이션과 롱텀 디플레이션을 어떻게 구분하는지, 투자는 어떻게 달라야 하는지를 설명한다. 가만히 있어서는 더 이상 부를 지킬 수 없다. 당신의 부가 몰락하기 전에, 생존전략을 찾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