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공정한 숫자들]
알렉스 코밤 저|메디치미디어
팬데믹 이후로 일자리가 줄어들고 소비도 얼어붙었다. 사람들은 노동 수익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주식과 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들었다. 어느 사회나 불공정은 존재할 수밖에 없다. 중요한 것은 그 원인이 무엇이고, 어느 정도까지 용인할 수 있으며,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는 점이다. 이책은 불평등과 불공정, 빈부격차에 대해 다루고 있다. 저자는 불평등의 악순환을 끊기 위해 권력 구조를 전복시킬 데이터 혁명을 제시한다. 경제 피라미드의 꼭대기층과 바닥층을 포괄하는 ‘힘이 있는’ 데이터를 확보하면 정치권력을 움직일 수 있기 때문이다. 당신이 지금 불공정한 상황에 놓여 있다고 생각한다면, 통계라는 정치와 권력에 대한 관심과 감시를 시작해야한다.
[메타 도구의 시대]
최윤식 저|넥서스BIZ
미래를 주도하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 인공지능이 할 수 있는 일은 어디까지일까? 현재 우리는 인공지능, 로봇, 3D프린팅 등과 일상을 공유한다. 인공지능과 나노기술, 영생을 위한 기술은 점차 발전해가고 있다. 이 책에서는 인공지능을 비롯한 다양한 기술들이 인간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켜 왔는지, 앞으로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분석하고 예측했다. 520쪽에 달하는 책을 통해 저자의 미래에 대한 깊은 고찰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의 미래가 어떻게 변화할지 예측한 내용을 따라가다 보면 걸어갈 50년의 길이 그려질 것이다.
[돈이 되는 IT 트렌드]
이임복 저|제이펍
모바일 혁명에서 코로나19까지,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지금의 사태가 일시적인 위기 상황이 아니라 돌이킬 수 없는 변화라는 점에서 새로운 질서가 생기는 ‘뉴 노멀’ 시대라는 말도 생겨나고 있다. 저자는 이런 상황에서 각 기업들이 IT 기술을 이용해 새로운 승자로 떠오를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책은 ‘뉴 노멀’ 시대에서 불확실한 미래를 이해하고 새로운 기회를 잡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